해품달 마지막회 예고편 공개 ‘해피엔딩이 맞긴 한데…’

입력 2012-03-15 13:20:1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해품달 마지막회(20회) 예고편 공개.

해품달 마지막회(20회) 예고편이 공개됐다.

15일 MBC 수목드라마 해품달 공식 홈페이지에는 ‘해를 품은 달’이라는 부제를 단 마지막회 예고편 영상이 올라왔다. .

이날 공개된 해품달 마직막회 예고편에는 양명(정일우 분)과 훤(김수현 분)의 대결, 보경(김민서 분)의 자살로 추정되는 장면, 연우(한가인 분)가 어머니를 찾아가 오열하는 장면 등이 담겨 있다.

무엇보다 연우가 훤을 향해 “신첩, 전하의 여인이자 이 나라의 국모입니다”라고 말하는 대목은 드라마의 결말을 어느 정도 암시하고 있다.

그러나 남루한 복색의 민화공주(남보라 분)가 염(송재희 분) 앞에 나타나 아이를 안고 우는 모습이나, 보경이 자살을 하는 모습 등은 드라마가 해피엔딩으로만 끝나지 않을 것임을 짐작케 한다.

해품달 마지막회 예고편을 접한 누리꾼들은 “예고편을 보니 어느 정도 결말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런데 양명의 운명은 예고편에서도 밝히지 않네. 너무 궁금합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1월 4일 첫 방송 후 30% 후반대의 높은 평균 시청률을 기록하며 ‘국민드라마’ 반열에 오른 ‘해품달’은 15일 20회를 끝으로 종영한다. 후속작으로는 이승기, 하지원의 ‘더킹투하츠’가 다음주부터 전파를 탄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