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쌍, 8집 첫 번째 선공개곡 ‘겸손은 힘들어’ 발표

입력 2012-05-17 17:19:1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쌍이 18일 자정 8집 앨범 선공개 곡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앨범 활동에 돌입한다.

리쌍은 18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8집 앨범 수록곡 '겸손은 힘들어'를 공개할 예정이다.

리쌍은 8집 앨범 'Unplugged'(언플러그드)의 정식적인 발매에 앞서 선공개 하는 '겸손은 힘들어'로1년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

이에 앞서 리쌍은 트위터를 통해 '겸손은 힘들어 곡 제목 알아맞추기' 초성게임으로 획기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이벤트에 배우 조인성, 황정민, 그룹 카라, MBC 무한도전팀, 고현정 등 아이돌에서부터 배우까지 연예계 각 분야 스타들의 적극지원 사격에 힘 입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겸손은 힘들어'는 한국 음악계의 거목 조영남의 '겸손은 힘들어'를 리쌍만의 세련되고 독특한 감각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60, 70년대느낌의 복고적인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기존 리쌍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과감한 음악적 실험을 가미한 이 곡은 곡 제목에서부터 풍겨오듯이 리쌍의 넘치는 자신감을 해학적으로 풀어낸 노랫말과 장기하 특유의 무미건조한 코러스가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리쌍은 '겸손은 힘들어'를 시작으로 23일에는 두 번째 선공개곡 '너에게 배운다', 25일에는 타이틀곡 'Someday'와 함께 앨범 전 수록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앨범의 다양성과 퀄리티,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하고자 2개의 선공개곡 발표 후 타이틀곡을 공개한다는 이색적인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오는 7월 14일~15일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리쌍극장 시즌2'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 콘서트를 진행한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