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톤 프로젝트, 음원 차트 1위부터 10위까지, 올킬!

입력 2012-06-07 23:35:2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버스커버스커 이후 또 한 번 인디밴드 전곡 차트 입성

에피톤 프로젝트가 2집 앨범 '낯선 도시에서의 하루'의 타이틀곡 ‘새벽녘’을 공개하자마자 각종 음원 사이트 음원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다음 뮤직에서는 전곡이 1위부터 10위까지 동시에 차트에 진입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에피톤 프로젝트는 현재 네이버 뮤직, 벅스 뮤직에서도 실시간 차트 1위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으며 상반기 버스커버스커 앨범 이후 또 한 번 한 아티스트의 전곡이 차트에 동시에 입성하는 신화를 만들어내는 중이다.

빅뱅, 원더걸스 등 인기 아이돌 그룹의 새 앨범이 나오는 시기에 ‘에피톤 프로젝트’의 신보가 의외의 선전을 보이자 가요계 또한 놀라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에피톤 프로젝트는 포털 사이트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 순위차트에서 10위권 내외로 유지하고 있는가 하면, 다음 사이트의 핫이슈 공감 1위에 머물고 있는 등 ‘에피톤 프로젝트’의 인기를 대대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네이버 뮤직 스페셜 코너에서는 ‘에피톤 프로젝트와 함께 떠나는 하루 음악여행’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주최하는 음악감상회로 딱 80명만 한정 초대해 이루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는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낯선 도시에서의 하루>앨범 발매 기념 공연을 앞두고 있는 에피톤프로젝트는 오랜만에 팬들과 만나 직접 공연을 통해 새 앨범의 수록 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영록 기자 bread42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