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 성격테스트-남자가 못 푸는 문제, 하반기 ‘인기 검색어’ 되나

입력 2012-09-14 21:41:0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분 성격테스트

‘2분 성격테스트’가 온라인상에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 최고의 인기어 ‘남자가 못 푸는 문제’가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2분만에 알아보는 성격 테스트’라는 제목과 함께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 2분 성격 테스트는 말 그대로 2분 만에 사람의 심리를 맞힐 수 있다고 한다.

10개의 질문으로 구성된 2분성격테스트는 각 질문의 알파벳에 해당하는 숫자를 합산하면 성격을 알 수 있다. 2분성격테스트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 기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기현상을 만들기도 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검색 전용 키워드가 오르는 것은 좀처럼 드문 일. 14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가까이 1위를 지키고 있다.

▲남자가 못 푸는 문제


이에 앞서 최근에는 ‘남자가 못 푸는 문제’가 누리꾼들 사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남자는 못 푸는 문제’라는 제목의 글에서 남자는 자신의 여자친구에게 “일요일에 아파서 병문안을 가야 한다”며 “집에 6시까지 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남자의 말에 여자는 “내일 늦게까지 푹 자야겠다”고 말했다. 다음날 남자는 “아직자?”라는 여자친구의 문자에 “아니 방금일어 났어^^”라고 답장을 보냈다. 이어 이 문자에 여자가 화가 났다며 왜 화가 났을까요? 라고 질문을 던져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이 펼쳐지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2분만에 내 성격을 짐작할 수 있다고?”, “재미있는 인터넷 세상”, “나도 한번 풀어봐야지”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