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안철수 대선출마 선언 “정치쇄신 국민 열망 실천하겠다”

입력 2012-09-19 23:06:0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 원장은 19일 오후 3시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구세군아트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18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고 발표했다.

안 원장은 “지금까지 국민은 저를 통해 정치쇄신에 대한 열망을 표현해줬다”며 “대선에 출마함으로써 그 열망을 실천해내는 사람이 되려 한다”고 밝혔다. > 이어 “국가경영의 막중한 책임을 지는 결심에 이르기까지 정말 많은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제 저에게 주어진 시대의 숙제를 감당하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안 원장은 야권후보 단일화와 관련해 “정치권의 진정한 변화와 혁신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원칙에 국민들이 동의할 수 있어야 한다”며 ”지금 시점에선 그 두 가지 조건이 갖춰지지 않았기에 단일화 논의가 부적절하다”고 밝혔다. 다만 조건이 충족되면 내일이라도 만나 논의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단일화와 관련한 거듭된 질문에 “시한을 못박거나 방법을 논의할 단계는 아니다”며 “정치권의 진정한 변화와 혁신이 이뤄져 새로운 정치를 원하는 국민들을 실망시키지 않겠다는 원칙만 밝히겠다”고 말했다.

사진 |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