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대박난 싸이에게 마침내 한마디…

입력 2012-10-05 16: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박진영-싸이. 스포츠동아DB, 동아일보DB.

박진영, 싸이 빌보드 2위 뒤늦게 축하 “넌 인생이 드라마”
JYP 박진영이 싸이 '강남스타일'의 쾌거에 감탄했다.

박진영은 5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재상아, 한국 떠나서 핸드폰, 인터넷 끊고 지내다 이제야 소식 들었어. 이게 왠일이니!"라며 입을 열었다.

이어 그는 "떠날 때 강남스타일 응원 인터뷰 해주고 왔는데 그 곡이 빌보드 2위라니…많은 사람들이 몇 년씩 준비해도 못 해낸 걸 네가 한 달만에 해내면 어떡하니? 축하해! 네 인생은 어쩜 이렇게 드라마니?^^ 핸드폰 다시 개통하면 전화할게~"라는 글을 올려 빌보드 2주 연속 2위를 차지한 싸이의 기록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 했다.

싸이의 이번 기록은 한국 가수 역사상 최초이자 최고의 성적으로 그간 한국가수의 미국 시장 진출을 염원하던 박진영에게는 싸이의 인기가 그 무엇보다 큰 기쁨일 터.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국내외 각종 음악 차트를 장악하고 있다.

'강남스타일'은 미국 아이튠즈 차트 1위, 빌보드 HOT 100 차트 2위, 영국 음악 차트(UK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또 그는 37개국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사이트에서 3억 조회수를 넘어서 새로운 기록을 연일 갈아치우고 있다.

한편 8만 명이 넘는 시민들을 서울 시청 앞 광장 무대로 끌어들였던 싸이는 5일 춘천에서 위문열차 공연을 통해 다시 한 번 군 장병과 하나되는 집단 말춤에 도전한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채널A On-Air] 월드스타 싸이 콘서트 생중계 보러가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