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좋은날’ 록버전 공개…성숙해진 국민 여동생의 재발견

입력 2012-10-15 10:53:0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유 ‘좋은날’ 록버전 공개.

‘좋은날 록버전’

가수 아이유가 최근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좋은날’ 록(Rock)버전을 선보여 화제다.

아이유는 지난 11일 MBC뮤직 '리얼모던콘서트'(이하 '리모콘')에 출연해 60분간의 특별한 라이브 콘서트를 가졌다.

그 동안 3달간의 전국 투어 콘서트를 마치고 잠시 동안의 휴식을 갖고 있던 아이유는 이날 녹화에서 ‘좋은날’록버전을 비롯하여 최근 발표했던 싱글 앨범에 들어있는 자작곡 ‘복숭아’ 등 6곡의 노래를 라이브로 소화했다.

특히 아이유를 국민 여동생으로 만들어준 최고의 히트곡 ‘좋은날’을 라이브 밴드와 호흡을 맞춰 어쿠스틱한 록버전으로 새롭게 편곡하여 불러 MC ‘루시드폴’을 비롯한 현장 음악 스태프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기도 했다.

녹화를 마친 후 아이유는 자신의 트위터에 “루시드폴 삼촌의 리모콘 녹화했어요. 아…이런 프로는 하루에 세 번씩 녹화해도 안 지칠 듯~ 노래 잘 부른거 못 부른거랑 상관없이 기분 좋아요~ 저는 노래 부를 때 역시 행복해요. 오늘 오랜만에 다시 느껴요”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리모콘’ 제작진은 ‘좋은날’ 록버전을 방송에 앞서 라이브 클립으로 제작하여 유튜브 사이트에 선 공개하며 한층 성숙해진 아이유의 음악인으로서의 모습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기로 했다.

한편 아이유의 ‘좋은날’ 록버전 라이브 영상은 15일 정오에 MBC 유튜브 사이트 (http://www.youtube.com/mbckpop)와 MBC플러스미디어 유튜브 사이트(http://www.youtube.com/mbcplusm)를 통해서 선 공개 된다.

또한 풀 버전의 영상과 아이유의 특별한 라이브 콘서트는 오는 17일(수) 밤 12시 MBC뮤직 ‘리모콘’을 통해서 방송된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출처|아이유 트위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