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진 “7년간 빨갱이들이 날 미행하고 도청해” 충격발언

입력 2013-11-06 14:54:3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허진 과거발언’

허진 “7년간 빨갱이들이 날 미행하고 도청해” 충격발언

70년대를 풍미했던 여배우 허진의 충격적인 과거 발언이 새삼 화제다.

허진은 지난해 10월 30일 방송됐던 SBS ‘좋은 아침’에서 7평 월세방에서 홀로 살며 극심한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다고 고백했다.

이날 방송에 공개된 그의 모습이 여배우의 삶과는 거리가 멀었다. 피해 망상까지 시달리고 있었다. 그는 “7년째 누군가 자신을 괴롭히고 있다. 몰래 지켜보는 괴한이 있다”고 말해 모두를 경악케 했다.

허진은 “누가 날 지켜보고 있다. 7년째 누군가 창문에 약품같은 걸 뿌려놔 바깥 경치도 구경하지 못한다”면서 “독한 약물을 뿌려 얼굴을 붓게 한다. 첨단 장비들을 이용해 도청하고 몰래 촬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7년간 빨갱이들이 날 미행하고 도청해 괴롭혔다. 그들의 정체는 잡범이다. 괴한의 괴롭힘 때문에 여러 번 이사를 했다”며 “전국 어디에 있든 괴한의 괴롭힘은 피할 수 없다”라고 이해할 수 없는 말들을 되뇌였다.

이에 대해 당시 한 정신과 전문의는 “자기 자신을 제외한 외부 환경을 부정적인 존재로 여기는 상태이다. 일종의 피해의식”이라며 “빨갱이 이야기는 70년대에 많이 나타났던 피해의식이다. 우울증을 동반한 감각의 왜곡 증세로 굉장히 심한 편은 아니다”라고 진단했다.

한편 허진은 6일 방송된 MBC ‘기분 좋은 날’에서 힘들었던 과거 생활고를 고백했다.

사진|‘허진 과거발언’ 방송캡처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