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와 그룹 엑소가 올해로 28회를 맞은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음원 및 음반 부분 대상을 차지했다.
싸이는 16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제28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싸이는 “지난해도 이 상을 받았지만 참석하지 못해 영상으로 인사를 대신했다. 매우 죄송해서 올해는 꼭 현장에 와서 받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그는 수상소감과 함께 “신곡이 마무리 됐으니 재밌는 무대로 찾아오겠다”며 신곡 발매 계획에 대해서 귀띔했다.
동아닷컴DB
음반 대상을 거머쥔 엑소는 “지난해 신인상을 받았는데 1년 만에 대상을 받아서 영광이다.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어쩔 줄 몰라 했다.
한편 제28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약 260분간 JTBC를 통해 생중계됐다.
다음은 제28회 골든디스크 시상식 수상자 명단
▲디지털 음원대상=싸이 ▲음반대상 엑소 ▲음원부문 본상 씨엔블루 씨스타 에이핑크 이승철 투애니원 포미닛 다비치 에일리 ▲음반부문 본상 조용필 소녀시대 비스트 인피니트 샤이니 비원에이포 엑소 에프엑스 ▲음원부문 신인상 김예림 크레용팝 ▲음반부문 신인상 로이킴 방탄소년단 ▲음원부문 인기상 로이킴 소녀시대 ▲음반부문 인기상 샤이니 비스트 ▲집행위원 특별상들국화 ▲힙합상 배치기 ▲쎄시 아시아 아이콘 상 샤이니 씨스타 ▲굿 윌 스타상 씨엔블루 ▲제작자상 홍승성 큐브엔터테인먼트 대표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