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운영진 공식 입장, “일베 회원 검사기, 법적 대응하겠다”

입력 2014-05-08 17: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일베 운영진 공식 입장, 일베 회원 검사기’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일간베스트 저장소(이하 일베)’ 운영진이 이 사이트의 회원임을 판별해주는 ‘일베 회원 검사기’에 법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8일, 일베 운영진은 “‘일베 회원 검사기’는 회원 가입 절차의 편의성을 편법으로 악용하고 있다”면서 “이날 오전 11시 경 해당 기능을 차단 조치했지만 검사기 사이트가 접속되지 않아 테스트를 진행하지는 못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일베 회원 검사기’를 포함, 일베 회원을 조회하도록 제작된 프로그램, 사이트 등이 제작, 배포 과정에서 위법 요소가 있다면 제작자(사), 배포자에게 강력한 법적 조치를 진행할 것”이라곳 ㅓㄻ여했다.

‘일베 회원 검사기’는 해당 웹페이지를 방문한 뒤 특정 이메일이나 아이디를 입력하면 일베 회원 여부를 알려주는 사이트로 이름이 알려졌다.

만약 입력한 이메일이나 아이디가 일베 회원이 맞으면 ‘일베에 가입된 회원입니다’란 문구가 뜬다. 8일 현재 수많은 누리꾼들이 몰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

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일베 회원 검사기, 이런 기능이 있었네”, “일베 회원 검사기, 누가 회원일까…”, “일베 운영진 공식 입장, 그래도 인권은 지켜져야지”, “일베 운영진 공식 입장, 사이트 운영이나 제대로 하길…”, “일베 운영진 공식 입장, 잘못은 잘못이니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