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포&아이유, ‘봄 사랑 벚꽃 말고’ 5월 2주차 5개 대형 차트서 주간 1위

입력 2014-05-09 17: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4월 8일 발표된 남성 4인조 신인 그룹 하이포의 데뷔곡이자 아이유와의 듀엣곡 '봄 사랑 벚꽃 말고’가 5월 2주차 멜론, 엠넷, 네이버 주간 차트와 빌보드 K-pop 차트, 가온차트 5월 2주차등 대형 차트들의 주간 1위를 석권했다.

뿐만 아니라, 5월 2주차 가온차트에서는 디지털 종합, 다운로드, 스트리밍 차트에서도 모두 주간 1위를 석권하며, 남성 신인 그룹 사상 최초 데뷔와 동시에 국내 9대 음원 차트 1위를 휩쓸며 데뷔에 성공했던 기록을 또 한번 갱신했다.

또한 지난 4월 8일, 음원과 함께 공개된 '봄 사랑 벚꽃 말고’의 뮤직비디오는 미국 내 4월 한달 동안 유투브 최다 시청 케이팝 뮤직비디오로 선정되는 등, 음악과 함께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곡은 봄날에 어울리는 상큼한 멜로디 속에 아이유가 직접 쓴 재치 있는 노랫말이 어우러져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을 잇는 또 하나의 '봄날의 찬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이포는 아이유가 연습생시절부터 현재까지 절친하게 지내고 있는 보컬 김성구를 포함해 보컬 백명한과 랩퍼 임영준, 알렉스 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멤버 개개인이 모두가 직접 작사 작곡이 가능한 실력파 힙합 그룹이다.

한편, 하이포는 오는 6월 발매를 목표로 자신들의 색깔을 더욱 보여줄 수 있는 앨범을 준비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등 해외에서 공연, 프로모션 투어를 비롯한 국내 예능 및 음악 방송, 뮤지컬, 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