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박재범 “음악적, 개인적으로 성장 한 듯”

입력 2014-09-02 19: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박재범이 새 앨범 ‘에볼루션’으로 2년 6개월여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

박재범은 2일 오후 서울 합정동 메세나폴리스 롯데카드홀에서 정규 2집 앨범 ‘에볼루션’의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박재범은 “오랜만에 새 앨범으로 인사드린다.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이어 “가수 생활을 조금 해보니 개인적으로 음악적으로 성장한 것 같아서 앨범명을 에볼루션(EVOLUTION /진화)이라고 정했다”며 “지난 곡들과 비교해서 발전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또한 “예전 음악들을 들으면 부족하고 부끄러운 점이 있다”며 “하지만 그런 과정이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있는 것 같다. 더욱 발전 된 모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재범은 총 17곡이 수록된 이번 정규2집 앨범 전곡의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아울러 박재범의 이번 앨범에는 자신이 대표로 있는 레이블 AMOG 소속 아티스트 사이먼도미닉, GREY, LOCO, 전군,Common Round, 라도, 스윙스 등이 참여해 음악적인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타이틀곡 ‘So Good’은 경쾌한 댄스곡으로 평소 존경하는 뮤지션 마이클 잭슨의 음악에 영감을 받아 만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박재범은 2일 오후 타이틀곡 ‘So Good’ 을 비롯해 이전 히트곡들을 팬들앞에 선보이며 본격적인 컴백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