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배우 이대연, 제이에스픽쳐스와 전속계약 ‘생애 첫 소속사’

입력 2014-09-16 10: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중견배우 이대연, 제이에스픽쳐스와 전속계약 ‘생애 첫 소속사’

연극과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다수의 작품에서 선 굵은 연기로 호평을 받은 중견배우 이대연이 제이에스픽쳐스를 생애 첫 소속사로 정했다.

제이에스픽쳐스 관계자는 16일 “배우 이대연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그간 무대와 스크린,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범국민적 사랑을 받아온 이대연을 든든히 뒷받침할 수 있을 것이라는 양측의 믿음이 배경이 됐다. 같은 소속사에 함께 있는 여러 신인 배우들에게도 선배로서의 아낌없는 조언과 조력자로서 든든한 힘이 되어주실 거라 믿는다” 며 “지금까지 이대연이 많은 작품 속에서 사랑 받아온 만큼, 그 기대에 부응해 앞으로도 더 다양한 작품에서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좋은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해온 이대연은 최근 종영한 KBS2 드라마 '빅맨'을 비롯해 ‘골든 크로스’ ‘쓰리 데이즈’ ‘메디컬 탑팀’ ‘적도의 남자’등 드라마는 물론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 ‘ ‘댄싱퀸’ ‘파주’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작품마다 독특한 캐릭터를 자신의 것으로 소화하며 연기파 배우의 진면모를 드러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중견 연기자다.

이대연이 생애 첫 소속사로 택한 ㈜제이에스픽쳐스는 국내 굴지의 드라마 제작사로 감독, 작가뿐 아니라 가능성 있는 신인 배우를 발굴 하고 그 역량을 키우고자 지난 3월 매니지먼트 팀을 신설했다.

한편, 이대연은 영화 ‘사도’ 와 ‘코인로커 걸’ 막바지 촬영에 힘을 쏟고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