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미 “김부선, 조용히 지냈으면 제발” 발언, 허지웅 따끔한 일침

입력 2014-09-17 12: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방미가 아파트 난방비 비리 문제로 폭행 시비에 휘말린 배우 김부선을 비판했다. 그러자 허지웅이 그에게 일침을 가하는 듯한 글을 남겼다.

지난 16 일 방미는 자신의 블로그에 “김부선이 좀 조용히 지냈으면 좋겠다. 내가 LA에 있을 때나 서울에 있을 때나 이 분은 연기자보단 자기 개인적인 일로 더 바쁘고 시끄럽게 산다”면서 “억울함, 흥분되는 일, 알리고 싶은 일, 설치면서 드러내고 싶은 일들 할 줄 몰라서 안 하는 게 아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우린 최소한 대중들에게는 방송으로나 여러 매체를 통해서 직업인 모습으로 보이는 것이 제일 아름다운 일이라 생각되는데 김부선 이 분은 그게 잘 안 되나 보다”면서 “연예인으로 살아간다면 싫어도, 억울해도, 화나도, 좀 더 조용히 일 처리를 하면 안 될까?”라고 덧붙였다.

또한 방미는 “연예인은 외롭고, 허전하고, 고달프게 혼자 지내도 그렇게 지내는 것에 익숙하도록 연습해야 한다. 어쨌든 이 분 좀 조용히 지냈으면. 제발”이라고 불편한 심기를 표현했다.

이에 영화평론가 겸 방송인 허지웅이 가수 방미에 일침을 가하는 듯한 글을 올렸다. 허지웅은 자신의 트위터에 “부조리를 바로 잡겠다는 자에게 ‘정확하게 하라’도 아니고 그냥 ‘나대지 말라’ 훈수를 두는 사람들은 대개 바로 그 드센 사람들이 꼴사납게 자기 면 깎아가며 지켜준 권리를 당연하다는 듯 받아챙기면서, 정작 그들을 꾸짖어 자신의 선비 됨을 강조하기 마련이다”고 일침한 것.

허지웅의 글이 확산된 직후 방미는 김부선 사건 관련 게시글을 삭제했다.

한편, 김부선은 지난 12일 서울 성동구 옥수동의 한 아파트 주민 A 씨로부터 폭행 혐의로 고소를 당한 바 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