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치’ 김래원, 칼날 같은 검사로 배우 재능 만개

입력 2015-01-13 08: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펀치’ 김래원, 칼날 같은 검사로 배우 재능 만개

배우 김래원이 SBS 월화드라마 ‘펀치’(극본 박경수, 연출 이명우 김효언, 제작 HB엔터테인먼트)에서 출중한 능력을 지닌 시한부 검사 박정환 역을 연기하며 배우로서의 재능을 만개하고 있다.

‘펀치’는 12일 방송된 8회분에서 김상민(정동환) 회장 불법 접촉 혐의로 긴급 체포된 박정환이 자신에게 닥친 위기를 타파하기 위해 애를 쓰는 모습을 집중 조명한 가운데, 벼랑 끝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선을 넘나든 김래원의 풍부한 연기가 눈을 즐겁게 했다.

이날 박정환은 그야말로 롤러코스터를 타듯 여러 가지 감정을 오갔다. 이태준(조재현)과 조강재(박혁권)가 쳐놓은 덫에 걸려 김상민 회장과 검찰 사이의 비리 연결 고리로 총알받이가 될 신세에 처하는가 하면 딸 예린(김지영)의 아빠로 유치원 졸업식에 가보지 못한 미안함에 애잔한 감정을 느끼고, 생명을 가지고 장난질을 벌이는 의사 장민석(장현성)과 이중적 면모를 지닌 법무부장관 윤지숙(최명길)을 향해 혐오감을 터뜨리는 등 한 회 동안 극과 극의 감정선을 내달렸다.

눈길을 사로잡은 건 이 같은 방대한 상황에 처한 인물의 감정을 딱 적절한 만큼만 표현해 내는 김래원의 연기였다. 최상의 돌파력을 지닌 칼날 같은 검사답게 위기 상황 속 당당한 태도와 조금도 주눅 들지 않은 정신력을 드러내고, 그러면서 통 큰 배포로 상대를 혼비백산 하게 만드는 배팅 실력을 뽐내는 등 벼랑 끝에서 더욱 영민하게 진화하는 박정환이라는 인물의 특징을 날카롭게 세공했다.

그런가 하면 취조실에서 나가자마자 딸 예린을 찾아가 한없이 다정한 아빠의 면모를 보이고, 이혼한 전 부인 하경(김아중)이 혹여 찬 바닥에 앉을까 무심하게 방석을 건네는 모습으로 빈틈없어 보이는 외형 속 따스한 가슴을 지닌 인간 박정환의 의외의 면모를 보는 사람에게 있어 뭉클한 감정을 자아내도록 연기하기도 했다.
압권은 그가 세상의 악의 축들에게 끓어오르는 분노를 느끼는 지점에서 터져 나왔다. 평정심을 잃지 않았던 박정환이 직업윤리를 비롯해 인간으로서 지녀야 할 덕목마저 버리고 방종 하는 장민석과 조강재를 향해 “내가 죽은 뒤에도 니들 같은 놈들은 이 세상에 살아 있을 거라는 거 그게 정말 아프다”며 폭발하는 장면에서 이제껏 같은 삶을 살았던 정환이 드디어 이에 대해 환멸을 느끼는 감정이 비로소 터져 나와 눈을 뗄 수 없게 했다. 시한부 판정에도 바뀌지 않았던 박정환의 허무와 꼿꼿했던 신념이 변화하는 중요한 포인트를 김래원은 순간적 몰입과 분출하는 연기로 표현하며 분위기를 단박에 반전시켰다.

여기에 이리저리 대가 지불을 피해가려는 윤지숙을 향해 “법은 하나야. 나한테도 당신한테도”라며 단호하게 내리꽂는 처단 선언까지 더해지며 두터운 연기내공을 지닌 ‘믿고 보는’ 배우의 존재감을 재확인시켰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HB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