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러’의 강력한 한방 유지태, 침묵 깨고 2막을 열다

입력 2015-01-13 09: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힐러’ 11회 방송화면 캡쳐

유지태가 침묵을 깨고 ‘힐러’의 2막을 열었다.

12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힐러’ 11회에서는 서정후(지창욱 분)의 정체를 밝히고 과거에 대해 입을 연 김문호(유지태 분)의 모습이 그려지며 극의 전개에 큰 변화를 맞이했다.

힐러의 존재를 알게 된 문호는 경계심을 보이는 정후와 달리, 과거 영신(박민영 분), 정후와 함께 했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애틋한 감정들을 쏟아내기 시작했다. 영신 만큼이나 서준석(지일주 분)의 아들 정후에 대한 인연도 각별했을 터.

다정하면서도 씁쓸함이 묻어 나오는 유지태의 눈물을 머금은 연기는 오랜 세월 응축되어 있었던 문호의 그리움, 죄책감 등의 복잡한 감정들을 고스란히 표현해냈다.

극 중 한꺼풀 벗겨진 유지태의 변화는 ‘힐러’를 움직였다.

문호는 1992년의 사건의 진상을 알고자 “내 아버지가 죽인 사람이 누굽니까”라고 묻는 정후에게 “네 아버진 어디까지나 살인용의자였어. 살인범이 아니고. 그 차이를 아나?”라고 오히려 호되게 꾸짖었고 “그걸 벗겨주고 싶은 거니? 그래서 날 찾아 온 거야?”라며 동요하게 만들었다.

이후, 손 잡은 두 사람은 과거 해적방송 5인방의 아지트였던 폐차장을 찾았고, 정후의 뒷모습을 보고 죽은 준석을 떠올리며 눈물을 훔치는 문호의 모습은 애잔함을 선사했다.

유지태가 맡은 김문호는 과거 부모세대와 현재 자녀세대인 서정후, 채영신을 잇는 인물로 ‘힐러’의 ‘키플레이어’ 같은 존재다. 항상 약자의 편에 서서 정의로움을 추구하지만, 때론 속을 알 수 없는 인물로 선과 악이 좀처럼 구분되어지지 않았다. 하지만, 그동안 영신을 제대로 된 기자로 키우기 위해 뒷받침 해온 모습들, 정후와 함께 1992년의 사건을 본격적으로 파헤치고자 하는 면면에서 김문호의 역할이 명백히 드러났다.

이와 같은 유지태의 열연에 더불어 12일 방송된 ‘힐러’ 11회는 전국기준 9.4%라는 자체 최고 시청률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방송 말미에는 정후(지창욱 분)가 문호(유지태 분)의 도움을 받아 1992년 당시 사건 기록지를 찾으려고 발벗고 나선 가운데, 문식(박상원 분)과 부딪히게 되는 모습이 그려져 긴장감을 예고했다.

KBS 2TV ‘힐러’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