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전진, (주)엔피노 전속계약 체결 ‘제 2의 도약 준비’

입력 2015-03-11 17: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신화의 전진이 새 둥지를 틀고 제 2의 도약에 나선다.

엔피노 관계자는 “그룹 신화의 전진(본명 박충재)과 최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관계자는 “그간 가수로서 뿐만 아니라 뛰어난 예능감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무한한 능력을 보여온 전진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신화 활동을 넘어 솔로 가수이자 배우로서도 더욱 뛰어난 역량을 발휘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영입 소감을 전했다.

전진은 데뷔 후 현재까지 신화로서 뿐만 아니라 솔로 활동으로도 국내를 넘어 아시아권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활발히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중국, 일본 등지에서는 두터운 마니아 팬층을 형성하고 있어 앞으로의 글로벌한 활약에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최근에는 신화의 정규 12집 앨범 '위(WE)'를 발매하고 1년 9개월만에 컴백, 17년차 현역 최장수 아이돌 그룹으로서 성공적으로 국내 활동도 시작했다.

여기에 ㈜엔피노와 전속 계약 체결로 전진은 상반기 신화 아시아 투어와 더불어 하반기 솔로 앨범 및 해외 공연, 예능과 드라마, 영화, 뮤지컬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활동을 펼치며 제 2의 도약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엔피노는 영화 제작을 기반으로 컨버젼스 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기획, 제작, 유통, 다방면으로 사업 영역 분야의 전문성을 더욱 키워나가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