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미네이터5’ 아놀드 슈왈제네거 “에밀리아에게 한국 보여주고 싶다”

입력 2015-07-02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놀드 슈왈제네거와 에밀리아 클라크가 방한 소감을 밝혔다.

아놀드 슈왈제네거는 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리츠칼튼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된 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이하 ‘터미네이터5’) 내한 기자회견에서 “다시 한국을 방문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여러 차례 방문했는데 영화 홍보와 휴가 그리고 캘리포니아 주지사로 있을 때 방문하기도 했다”며 “김지운 감독과 ‘라스트 스탠드’를 통해 작업한 적 있다. 훌륭한 감독과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털어놨다.

이어 “이렇게 다시 한국을 방문해서 매우 의미 깊게 생각한다. 이번에는 에밀리아 클라크와 함께 왔는데 시간이 된다면 멋진 한국의 풍경을 보여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옆에 있던 에밀리아 클라크는 “한국에 올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 멋진 시간 보내고 싶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아놀드 슈왈제네거는 2013년 김지운 감독의 영화 ‘라스트 스탠드’ 홍보를 위해 내한한 바 있다. 에밀리아 클라크는 이번 내한이 처음이다.

두 사람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에 참석한 후 오후 7시 30분 롯데월드몰에서 열리는 프리미어 레드카펫 행사를 통해 한국 팬들을 만난다. 이들은 2박3일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3일 출국할 예정이다. ‘터미네이터5’에서 T-1000을 연기한 이병헌은 ‘황야의 7인’ 촬영으로 인해 국내 행사에는 불참한다.

한편, ‘터미네이터 제니시스’는 2029년 존 코너가 이끄는 인간 저항군과 로봇 군단 스카이넷의 미래 전쟁과 1984년 존 코너의 어머니 사라 코너를 구하기 위한 과거 전쟁, 그리고 2017년의 현재 전쟁을 동시에 그린 영화다. 아놀드 슈왈제네거와 에밀리아 클라크를 비롯해 제이슨 클락, 제이 코트니, J.K 시몬스, 맷 스미스 그리고 이병헌 등이 출연했다. 2일 개봉해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