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진아 16일 신곡 ‘진진자라’ 발표…이루와 부자간 호흡

입력 2015-07-13 16: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태진아가 신곡 '진진자라'를 공개한다.

태진아는 16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타이틀곡 '진진자라'를 포함해 10여 곡의 수록곡이 실린 음반 '진진자라'를 공개하고 활동에 나선다.

타이틀곡 '진진자라'는 듣는 순간 어깨춤이 절로 나올 만큼 신나는 리듬과 한 번 들어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적인 멜로디, 쉽고 아름다운 가사까지 고루 갖춰 남녀 노소 쉽고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 부모님, 친구 등 ‘누구나’를 지칭하는 의미의 '진진자라'는 이루 작사, 태진아 작곡의 곡으로 2004년 이루, 태진아 부자가 함께 작업해 가요계에 돌풍을 일으켰던 '동반자'에 이어 또 한번 열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신예 작사 작곡가인 금열의 구슬픈 멜로디와 가사로 태진아의 허스키한 창법과 어우러져 듣는 이로 하여금 가슴의 한을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는 수록곡 '백두대간 이화령고개'(금열 작사, 작곡), 김자옥이 살아생전 나레이션을 한 곡인 '정'과 '노부부의 노래', '당신의 눈물' 등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태진아의 주옥 같은 노래들이 들어있다.

한편 16일 새 음반 “진진자라”를 발표하는 태진아는 17일부터 각종 방송, 라디오, 공연 등을 통해 새 음반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