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꼬는 28일 정오 각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신곡 ‘어썸(AWESOME) Feat. 박재범 & GRAY’을 출시한다.
‘AWESOME’은 로꼬와 박재범, 그레이(GRAY) 세 사람이 2년 전 작업했던 미공개 트랙으로 로꼬가 현 소속 레이블 AOMG에 합류하기 전 박재범과 처음 만난 계기가 되어준 곡이기도 하다.
밝고 신나는 분위기와 편안하고 경쾌한 사운드의 곡인 ‘AWESOME’은 그레이가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여기에 로꼬 특유의 매력이 돋보이는 랩과 박재범과 그레이 각각의 개성 있는 보컬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AOMG 관계자는 “앞서 세 사람의 호흡이 돋보였던 박재범의 여름 시즌송 ‘마이 라스트(My Last)’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2년 전 이들의 풋풋한 모습도 느껴볼 수 있을 뿐더러 같은 조합 다른 느낌으로 두 곡에서 보여주는 세 사람의 매력을 비교해보며 듣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고 신곡에 대해 소개했다.
로꼬의 신곡 ‘AWESOME’은 지난해 무료 공개한 트랙인 ‘높아 2 (Feat. C Jamm & 박재범)’와 함께 발매될 예정이다.
Mnet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 시즌 1 우승 이후 첫 번째 싱글 '감아 (Feat. Crush)'로 각종 음원 차트를 섭렵한 로꼬는 지난해말 발매한 첫 번째 EP앨범 타이틀곡 ‘니가 모르게’와 여자친구 유주와 발표한 드라마 OST곡 ‘우연히 봄’에 최근 출시한 ‘리스펙트(Respect)Feat. GRAY & DJ Pumkin’까지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 차트를 점령하며 대중의 지지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현재 박재범과 더불어 프로듀서로 활약 중인 ‘쇼미더머니’ 시즌4에서 릴보이, 지구인, Sik-K, 데이비드킴과 함께 선보인 단체곡 ‘Respect’까지 지난 25일 음원 공개와 동시에 주요 온라인 음악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매서운 기세를 드러내 또 한 번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