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호 여사 오늘 방북, 3박 4일 일정 어떻게 되나?… 김정은 만날지도 ‘관심 집중’

입력 2015-08-05 13: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희호 여사 오늘 방북, 3박 4일 일정 어떻게 되나?… 김정은 만날지도 ‘관심집중’

5일 평양 방문 길에 오른 이희호 여사의 3박 4일 방북 일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여사와 함께 방북하는 박한수 김대중평화센터 기획실장은 한 매체를 통해 "이 여사는 방북 첫날 평양산원, 둘째 날 애육원(고아원)과 아동병원을 오전, 오후에 각각 방문한다"며 "셋째 날 묘향산 관광을 한 뒤 넷째 날 순안공항을 거쳐 돌아온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이 여사는 영유아 사업, 모자보건 사업에 관심이 많다"고 설명했다.

이 여사의 첫 방문지인 평양산원은 2000년 6월 남북정상회담 때도 이 여사가 방문한 곳이다. 1980년 7월 개원한 평양산원은 출산과 부인병을 치료하는 여성 종합병원이다.

평양산원 이외 애육원과 아동병원은 이 여사가 평양 내 어떤 시설을 방문하는지 알려지지 않고 있다.

애육원은 유치원 나이의 고아를 돌보는 시설이다. 아동병원은 2013년 말에 완공된 평양 내 옥류아동병원이 방문지가 될 가능성이 있다.



한편, 이 여사의 방북 기간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과 면담 여부는 여전히 불확실한 상황이다.

이희호 여사 오늘 방북 이희호 여사 오늘 방북 이희호 여사 오늘 방북

사진|YTN 뉴스 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