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중이 꼽은 ‘세모자 사건’ 가장 충격적인 장연은?…"모자이크 안된 화면 보니"

입력 2015-09-01 11: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상중이 꼽은 ‘세모자 사건’ 가장 충격적인 장연은?…"모자이크 안된 화면 보니"

SBS '그것이 알고싶다'의 터줏대감 김상중이 최근 논란이 된 세모자사건에 대한 심경을 털어놨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에는 김상중이 출연해 김제동, 500인의 MC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김상중은 “‘그것이 알고싶다’를 진행하면서 감이 왔던 사건이 있지 않느냐”는 물음에 최근 논란을 빚은 ‘세모자사건’에 대해 언급했다.

김상중은 “게시판을 도배할 정도로 세모자 사건에 대해 알려달라고 했고, 어떤 이야기인지 궁금해서 ‘세모자사건’ 내용을 훑어보니 내 감으로는 말도 안된다 생각해서 더 이상 생각도 안했었다”고 말했다.

김상중은 이어 “그런데 ‘세모자사건’ 진실이 뭔지 알려줘야겠다 싶었다. 방송 나가기 전에 녹음을 하면서 모니터링을 해봤는데 방송 전엔 편집되지 않은 영상들을 본다”면서 “가장 충격적인 장면은 피디가 나가고 마이크가 꺼져있는 줄 알고 하는 대화들이었다”고 설명했다.

김상중은 “‘세모자사건’ 모자이크가 돼 있어 표정을 잘 못봤겠지만, 나는 그 표정을 보고 너무 깜짝 놀랐다. ‘이제 14살 된 아이가 저런 표정을 지으며 연기를 할 수 있을까’하고 놀랐다”고 놀라움을 드러냈다.

세모자 사건에 대한 김상중 발언에 인터넷에 대해서는 “세모자 사건 김상중 역시 촉이 좋으셔”, “세모자 사건 김상중 멋있다”, “세모자 사건 김상중 느낌적인 느낌이셨어” 등의 다양한 의견이 공유되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