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은혜, ‘한밤’ 통해 표절 논란 다시 해명할까…이목집중

입력 2015-09-09 11: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윤은혜, ‘한밤’ 통해 표절 논란 다시 해명할까…이목집중

SBS ‘한밤의 TV연예’가 표절 논란에 휘말린 배우 윤은혜 사건을 집중 조명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중국의 한 방송에 출연하여 의상디자인 미션을 성공적으로 마쳤던 윤은혜. 그녀는 해당 미션에서 파트너 디자이너와 함께 흰 의상을 디자인해 1위에 등극했다.

하지만 방송 이후 4일 한 디자이너가 해당 의상에 대해 표절 의혹을 제기했다. 국내 유명 패션디자이너 윤춘호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며칠 전에도 협찬으로 픽업해갔던 스타일리스트와 종종 입던 배우 둘이 함께 만들었다니. 그래서 더 확신할 수 있으며 소름 돋는다”라고 적으며 윤은혜 측이 표절했다고 주장했다.

표절 논란에 관한 의혹이 보도된 이후 7일 윤은혜 측은 ”그 옷을 저희 스타일리스트가 픽업해 온 사실도 없고, 협찬 받아 도용한 사실도 없음을 해명하는 바이다”라며 해당 의상은 표절이 아니라고 못 박았다.

논란이 채 가시기도 전에, 중국의 한 누리꾼은 해당 방송에 등장한 다른 의상도 표절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해당 방송 1회의 윤은혜 의상의 검은색과 하얀색의 색 배합뿐만 아니라 허리 부분의 트임까지 타 브랜드의 디자인과 유사하다고 지적했다.

그 외에도 해당 방송에 나온 벌룬스커트와 과거 한 드라마에서 나온 실내화 캐릭터까지 추가적인 의혹들이 연이어 제기됐다. 첨예한 의견 대립과 날이 갈수록 불거지는 표절 논란, 과연 진실은 무엇인가.

‘한밤의 TV연예’에서는 윤은혜의 의상 표절 의혹과 관련해 디자인 업계 종사자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해당 사건에 대한 양측의 의견을 정리해 본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