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서가대’ 엑소, 3관왕 등극… 3년 연속 대상 ‘신기록’

입력 2016-01-14 22: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혹시나 했으나 역시나 한 결과였다. 엑소가 ‘서울가요대상’ 3관왕을 차지하며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엑소는 ‘서가대’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는 신기록도 수립했다.

엑소는 14일 오후 열린 제25회 서울가요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대상에 앞서 본상, 한류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총 3관왕에 오르며 ‘대세 가수’임을 입증했다. 특히 지난해 대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한 결과라 뜻 깊다. 특히 엑소는 한 해를 정리하는 앞서 ‘2015 MAMA’에서 빅뱅과 나란히 4관왕을 차지하는 등의 저력을 과시했다.

최고 음원상은 인기 그룹 빅뱅에게 돌아갔다. 빅뱅은 ‘뱅뱅뱅’으로 상을 수상하며 본상 포함 2관왕을 차지하며 자존심을 세웠다. 데뷔 16년 차 가수 보아는 ’Kiss my lips’로 최고 앨범상의 주인공이 됐다.


본상은 EXID, 레드벨벳, 태연, 자이언티, 윤미래, 혁오, 엑소, 방탄소년단, 씨스타, 에이핑크, 빅뱅, 샤이니가 차지했다. 이 중 엑소는 본상에 이어 한류특별상 트로피를 가져갔다.

한 해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신인에게 주어지는 신인상은 세븐틴과 여자친구가 차지했다. 힙합알엔비 부문은 산이가, 트로트 부문은 홍진영이 수상했다.

드라마 ‘킬미힐미’ 주제곡을 부른 장재인이 OST상을 받았다. 이어 댄스퍼포먼스상에는 몬스타엑스와 에일리가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비투비가 발라드상, 샤이니의 태민은 하이원 인기상을 차지했다. 김준수는 팬들이 주는 인기상을 차지했음에도 화면처리가 돼 아쉬움을 자아냈다.

제25회 하이원서울가요대상은 14일 오후 7시부터 KBS drama와 KBS W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또 중국 최대 규모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닷컴(www.iqiyi.com)’이 중국 내 인터넷 생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치이는 중국 최대 검색사이트인 ‘바이두’가 최대주주로 있는 업체로 ‘중국의 유튜브’로 통한다.


▲ 제25회 서울가요대상 수상내역 ▲

◆ 본상: EXID, 레드벨벳, 태연, 자이언티, 윤미래, 혁오, 엑소, 방탄소년단, 씨스타, 에이핑크, 빅뱅, 샤이니

◆ 신인상 : 세븐틴, 여자친구

◆ OST 부문상: 장재인

◆ 발라드부문상: 비투비

◆ 트로트 부문상: 홍진영

◆ R&B힙합부문상: 산이

◆ 한류특별상: 엑소

◆ 댄스퍼포먼스상: 몬스타엑스, 에일리

◆ 최고음원상: 빅뱅 ‘뱅뱅뱅’

◆ 최고앨범상: 보아

◆ 대상: 엑소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