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여관, 정규2집 타이틀곡 팬들 투표로 선정

입력 2016-03-16 14: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15일 장미여관 정규2집 앨범 [오빠는 잘 있단다]가 공개되어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는 가운데, 앨범 타이틀곡 선정에 있어 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다는 사실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장미여관은 지난 2월 앨범 쇼케이스 현장에서 다가오는 4월에 펼쳐질 제20대 국회의원선거 맞이 투표 격려 이벤트 ‘내 손으로 뽑는 장미여관 타이틀곡’ 투표 이벤트를 진행했다. 멤버 5명은 각각 소속당을 만들어 신곡 중 한 곡씩 지지하며 급기야 투표를 가장한 선거공약을 내걸기까지 하였다. 공연 후 현장에 온 관객들을 신곡 무대를 감상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타이틀곡에 직접 투표를 했다.

최근, 장미여관은 공식 SNS를 통해 투표의 개표결과 사진을 공개하며 2집 타이틀곡 선정에 대한 비밀을 밝혔다.

장미여관 2집 타이틀곡은 ‘퇴근하겠습니다’ 와 ‘이방인’으로 더블 타이틀이다. 각 해당 곡을 지지한 ‘덜무섭당’ 소속의 ‘임경섭’과 ‘애가운당’의 ‘배상재’는 공개된 사진 속에서 투표용지를 들고 자신감 있는 미소를 지어 보이고 있다. 장미여관은 타이틀곡을 맞힌 팬들 중 5명을 선정하여 푸짐한 선물도 보내줄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하여 장미여관은 저희의 음악을 가장 사랑해주시는 팬분들에게 직접 타이틀곡 선정을 맡겨보면 어떨까 했어요. 사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저희가 결정하기에는 너무 어려웠거든요. 그만큼 전곡이 타이틀감 일 정도로 자신 있는 앨범이에요’ 라며 이야기를 전했다.

한편 장미여관의 정규2집앨범 [오빠는 잘 있단다]는 3월15일 정오를 기점으로 공개되었으며 오는 4월23, 24일에는 장미여관의 브랜드 콘서트 썰콘 제2탄 <장미다방>으로 그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록스타뮤직앤라이브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