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종현 솔로컴백, 첫 정규앨범 ‘좋아’ 24일 공개 [공식입장]

입력 2016-05-17 10: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샤이니 종현 솔로컴백, 첫 정규앨범 ‘좋아’ 24일 공개

샤이니 종현이 첫 정규앨범 ‘좋아’를 발표하고 또 한 번의 가요계 평정을 예고한다.

종현은 오는 24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좋아’에 수록된 총 9곡의 음원을 공개하며, 8곡을 작곡함은 물론 전곡 작사에 참여해 더욱 깊고 다채로워진 종현의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는 곡들로 구성한 만큼,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특히, 종현은 작년 1월 첫 미니앨범 ‘BASE’(베이스)를 발표, 타이틀 곡 ‘데자-부’로 각종 차트 1위를 석권하며 큰 사랑을 받았음은 물론, 전곡 자작곡으로 구성된 첫 소품집 ‘이야기 Op.1’, SM ‘STATION’을 통해 발표한 헤리티지X종현의 ‘한마디’, 아이유 ‘우울시계’, 엑소 ‘PLAYBOY’, 이하이 ‘한숨’, 김예림 ‘No more’ 등 다양한 음악 활동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실력을 유감 없이 발휘해 작사∙작곡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종현의 아티스트적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이번 앨범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을 전망이다.

또한 종현은 MBC 라디오 ‘푸른 밤 종현입니다’에서 DJ로 성공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 해 10월에는 직접 집필한 소설책 ‘산하엽-흘러간, 놓아준 것들’을 발간, 직접 찍은 사진과 섬세한 감성이 담긴 스토리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어, 뮤지션을 비롯해 DJ, 작가의 영역까지 섭렵한 종현이 첫 정규앨범을 통해 보여줄 다양한 음악 스타일에도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금일(17일) 오전 종현의 공식 홈페이지, Vyrl(바이럴) SMTOWN 계정 등 SM의 각종 채널에는 종현의 새로운 변신이 돋보이는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어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켰다.

한편, 종현의 첫 정규앨범 ‘좋아’는 오는 24일 온·오프라인에서 발매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