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엣지] ‘마녀보감’ 김새론 향한 곽시양의 절절한 고백 ‘조선판 심쿵남’

입력 2016-05-21 11: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녀보감’ 김새론 향한 곽시양의 애틋한 고백이 여심을 흔들었다.

지난 20일 방송된 JTBC 금토 드라마 ‘마녀보감’ 3회에서는 풍연(곽시양 분)이 열일곱 번째 생일을 맞은 연희를 연등축제에 데리고 가기위해 결계 밖으로 데리고 나가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풍연은 저주를 받고 버림받아 흑림 안에서 외롭게 살아가며 결계 밖 세상을 꿈꾸지만 아버지 최현서(이성재 분)의 당부로 흑림 밖으로 나가기를 주저하는 연희를 생일을 핑계로 결계 밖으로 이끌었다. 불안한 표정으로 바라보던 연희는 애틋하고도 단호한 풍연의 의지로 결계 밖으로 나섰고 두 사람은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이야기로만 들려주던 연등 축제에 연희와 함께 하게 된 풍연은 하늘 높이 올라간 연등을 보며 연희를 향한 사랑을 “난 말이다. 연희 네가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구나” 라는 애절한 고백을 속으로만 삼켰다.

이 때 풍연이 한 말은 아버지의 반대로 연희를 흠모하는 마음을 직접적으로 드러내지 못하고 속으로만 읊조린 말이기에 보는 이들의 애잔함을 자아냈다.

납득할만한 이유를 말해주지 않고 계속해서 반대만 하는 아버지에 대한 풍연의 분노와 연희에 대한 무조건적인 사랑 그리고 드러내지 못한 고백까지, 드라마 시작 후부터 조금씩 공개된 풍연의 많은 감정들은 보는 이의 눈물과 공감을 자아내며 극의 재미를 더하는가 하면, 이를 표현하는 곽시양의 연기 또한 회가 거듭할수록 더욱 상향되는 모습을 보이며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연희는 흑주술의 희생양이었던 해란(정인선 분)으로 부터 열일곱 번째 탄신일이 되는 날 죽거나 죽음을 피할 경우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 모두 죽는다는 잔혹한 저주를 받았다.

이에 죽을 위기에 처했으나 주술로 연결된 연희가 홍주를 막을 유일한 방책임을 안 최현서에 의해 가까스로 목숨을 구했다. 풍연은 최현서가 연희를 데리고 온 날부터 유일한 벗이자 버팀목이었다.

연희를 찾아가면 안 된다는 아버지의 수차례 당부에도 흑림 안에 외롭게 살아가는 연희에 대한 연민과 애정으로 몰래 찾아가 말동무가 되어주기도 했다. 풍연은 연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였다. 그런 그가 열어서는 안되는 판도라의 상자를 열며 연희를 둘러싼 비극적인 저주가 시작되는 참극을 맞이했다.

한편 다수의 현대극에서 무뚝뚝하면서도 다정한 훈남 캐릭터를 선보였던 곽시양은 ‘마녀보감’에서 다정한 성격과 훈훈한 외모, 타고난 무술실력까지 갖춘 당대의 '엄친아'로 불의를 지나치지 않는 정의감까지 가진 ‘풍연’역을 맡아 연희를 향한 애절한 연정을 품은 순애보 캐릭터로 변신해 여성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사랑하는 여자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앞으로 닥칠일을 전혀 예상하지 못한 채 연희를 결계 밖으로 이끈 풍연과 그로인해 저주가 발현되어 마녀로 변신한 연희에게 어떤 운명이 기다리고 있을지, 극의 전개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마녀보감’은 매주 금, 토 저녁 8시 30분에 방송.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JTBC ‘마녀보감’ 김새론 곽시양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