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X김영애,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출연확정…부부호흡 [공식입장]

입력 2016-07-07 13: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구X김영애,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출연확정…부부호흡 [공식입장]

명불허전의 연기력을 자랑하는 신구와 김영애가 KBS 2TV 새 주말연속극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가제‧극본 구현숙‧연출 황인혁‧제작 팬 엔터테인먼트)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힘을 합친다.

드라마의 제작사인 팬 엔터테인먼트는 이동건·조윤희, 차인표·라미란의 출연 소식을 전한 데 이어 7일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이하 ‘월계수’)! 의 남녀 맏어른이자, ‘이동진’(이동건)의 부모님인 이만술·최곡지 부부로 신구 씨와 김영애 씨가 캐스팅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최근 막 내린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로 깊고 묵직한 연기 내공을 유감없이 선보인 신구는 월계수 양복점을 운영하는 이만술 역으로 출연한다.

극 중 이만술은 맞춤 양복에 대한 남다른 자부심과 애정으로 똘똘 뭉친 인물. 신구만의 인간미 넘치는 평소 성품이 진하게 투영된 캐릭터로, 투철한 장인 정신은 물론 따뜻하고 자애로우며 넉넉한 인품까지 겸비해 동네 사람들의 정신적 지주로 존경받는다.

월화 안방극장을 평정한 ‘닥터스’의 ‘손녀바보’ 할머니와 영화 ‘특별수사 : 사형수의 편지’의 피도 눈물도 없는 재벌가 사모님으로 다시 한 번 ‘천의 얼굴’을 과시한 김영애는 월계수 양복점의 안주인 최곡지 역을 맡는다.

고운 외모에 야무진 손끝을 자랑하는 살림꾼이지만, 한 번 미운 털이 박히면 여간해선 눈길 한 번 안 줄 만큼 깐깐하고 꼬장꼬장한 성격이다. 자신을 언제나 “곡지 씨!”라고 부르며 여왕처럼 모시는 남편에게 애교와 어리광을 부리는 ‘천생 여자’이기도 하다.

제작진은 “신구 선생님과 김영애 선생님의 합류로 천군만마를 얻은 것처럼 힘이 난다”며 이들의 출연을 진심으로 환영했다.

인기리에 방영중인 ‘아이가 다섯’의 후속으로 방송 예정인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맞춤양복점 월계수 양복점을 배경으로 사연 많은 네 남자의 눈물과 우정, 성공 그리고 사랑을 그린다.

‘백년의 유산’ ‘전설의 마녀’ 등으로 필력을 인정받은 구현숙 작가와 ‘어셈블리’의 황인혁 PD가 의기투합하며 ‘해를 품은 달’ ‘킬미 힐미’ ‘결혼계약’ ‘닥터스’ 등 수많은 히트작들을 선보인 ‘엔터 명가’ 팬 엔터테인먼트가 제작을 맡는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팬 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