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끝나지 않은 성폭행 사건…이민기, 복귀 어떻게 되나

입력 2016-07-14 14: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회복무요원인 배우 이민기가 성폭행 무혐의 처분을 받은 가운데 또 다른 기소자가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 오는 8월 3일 소집 해제 후 작품 복귀에 큰 암초를 만났다.

이민기는 지난 2월 지인들과 부산의 한 클럽에 갔다가 여성 A씨를 만났다. A씨는 이민기를 성폭행 혐의로 고소했다가 진술을 번복한 끝에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민기의 소속사 측은 14일 동아닷컴에 “불미스러운 일에 거론돼 죄송하다. 그러나 지금 시점에서 말하는 것은 오해와 논란의 여지를 줄 수 있을 것 같다”며 “당시 여자분의 실수로 신고가 접수 됐고 이후 그분께서 진술을 번복했다. 그리고 그 부분에 대해 사과도 받았다. 이민기는 오래전 이미 성실히 조사를 마쳤고 경찰 조사 결과 혐의없음(불기소)처리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 검찰 쪽에서는 다른 기소자가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다”며 “사건의 본질과는 상관없는 오해와 억측으로 의미없는 피해가 이어지는 일이 없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현재 또 다른 기소자를 검찰이 조사 중인만큼 해당 사건은 종결된 게 아니다. 이민기가 주인공으로 거론됐던 tvN 드라마도 출연이 확정된 상태가 아니라 복귀가 미지수다. 앞서 이민기가 tvN 새 드라마 '내일 그대와' (극본 허성혜 연출 유제원)를 소집해제 후 첫 작품으로 염두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하지만 tvN 측은 14일 "이번 사건과 무관하게 이민기의 '내일 그대와' 출연은 확정된 적이 없다"고 일축했다.

무혐의지만 성범죄에 얽힌 배우 이민기가 소집 해제 후 원만하게 활동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