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즈X오곤, '너의 취향' 발매… 싱어송라이터의 만남

입력 2016-07-15 10: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싱어송라이터 램즈가 지난 1월 주혜와 함께 한 <겨울 편지> 이후로 오랜만에 루비 새로운 싱글 <너의 취향 (with ogon) >으로 음악 팬들 앞으로 돌아 왔다.

<너의 취향 (with ogon) >은 가벼운 힙합 리듬이 첨가된 팝음악으로 리드미컬한 기타와 일렉트릭 피아노가 절묘한 조화를 보여주며 톡 쏘는 청량감을 보여주는 곡이다.

사실, 이 곡은 봄에 만들어진 곡이었다. 당시는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 두 대로 이루어진 미니멀한 어쿠스틱 음악이었지만, 작업 기간이 길어지며 계절은 여름으로 넘어가게 되며 좀 더 시원한 느낌의 찰랑거리는 사운드로 편곡 되었다.

연애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풋풋한 연인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인 <너의 취향 (with ogon) >은, 연애의 서툰 남자의 소소한 질문들을 담은 곡이다. 노래 속 주인공의 목소리를 담당한 램즈와 그의 조력자로 최근 <그랬나 봐> 를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 중인 오곤이 입을 맞추었다.

최근 곡 작업을 비롯하여 듀엣으로 함께 활동하며 호흡을 맞춰 온 두 남자였기에 편곡 작업부터 보컬 하모니까지 곡 전반에 걸쳐 이 둘은 꽤 어울리는 조화를 이룬다.

한편, 램즈는 ‘루비레코드’의 ‘레이블 픽 프로젝트’로 여름 싱글 <너의 취향 (with ogon) >발표와 동시에 9월 예정인 프로젝트 ‘결’ 콘서트 무대에 오른다. 또한 이 공연은 7월 29일 (금) 프리뷰 영상 콘서트도 진행이 되어, 인터넷 생중계로 ‘램즈’와 ‘오곤’의 신곡을 미리 만나 볼 수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루비레코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