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곡만줍쇼’ 조세호, 홍대 포착…불참러 등장에 구름 인파

입력 2016-07-22 17: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프로불참러’ 조세호가 홍대에서 포착됐다.

데뷔를 앞둔 개가수 유닛 ‘파이브스타(조세호, 남창희, 양세찬, 이용진, 이진호)’ 멤버들은 지난 15일 그룹 홍보와 데뷔곡 음원 공모를 위해 홍대 인근에서 게릴라 홍보에 나섰다.

홍대 주차장 길에 깜짝 등장한 다섯 남자를 발견한 행인들이 인파를 이뤘고 파이브스타 멤버들은 거리 한복판에서 본격적으로 곡을 구걸해 웃음을 자아냈다.

조세호는 인파를 뚫고 전단지를 나눠주며 “남창희, 양세찬, 이진호, 이용진과 파이브스타를 결성했다. 국민 여러분의 노래로 데뷔할 예정이니 음원을 많이 보내달라”고 호소했다. 어느 때보다 높은 인지도를 구사하고 있는 조세호답게 아기부터 여고생, 남자 팬들까지 수많은 사람들이 알아보며 SNS상에도 인증샷이 쇄도했다.

반면 ‘크레이지’로 인기몰이 중인 이용진은 굴욕을 경험했다. 셀카 요청에 숨 돌릴 틈 없이 팬들과 사진을 찍어야 했던 조세호와 달리 이용진의 경우 행인들에게 다가가 손수 쥐여주는 전단지조차 거절당하는 상황이 벌어진 것이다. 이용진은 “불법 전단지도 아닌데 왜 안 받아주느냐”고 울분을 토했다.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공중전화, 자동차 등 무생물에 눈을 돌려 소심한 홍보 활동을 이어가 분위기를 돋웠다.

‘한 곡만 줍쇼’는 SBS의 모바일 콘텐츠 브랜드 Mobidic에서 야심 차게 선보이는 대국민 음원 공모 프로젝트로 조세호, 남창희, 양세찬, 이용진, 이진호가 제2의 '오 필승 코리아'를 꿈꾸며 대국민 응원가 만들기에 도전하는 쇼다. 매주 금요일 공개되며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 Mobidic SNS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