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소울 페스티벌, 최종 라인업 공개… 딘-갈란트 참여

입력 2016-07-25 15: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 여름 최고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2016서울소울페스티벌의 최종 라인업과 타임테이블이 공개 되었다. 최종 라인업에는 2016년 상반기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갈란트(GALLANT)”, “딘(DEAN)”이 추가됐다.

갈란트(GALLANT)는 2016년 미국 최대의 코첼라 뮤직페스티벌에서의 공연으로 BILLBOARD로부터 #1 moment of the entire festival로 언급되며 전세계 흑인음악 팬들의 최고의 이슈로 떠오른 아티스트다.
올해 5월, 메이저 데뷔 앨범 <Ology>를 통하여 전세계 음악평론가들로부터 올 해 상반기 최고의 앨범으로 평가받으며, 국내에서도 이미 “갓란트”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많은 음악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소개된 딘(DEAN)은 올 상반기 첫 정규 앨범의 타이틀 ‘D’를 통하여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음원 차트들 점령하며 한국 R&B를 대표하는 차세대 아티스트로의 향후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2016서울소울페스티벌은 맥스웰, 스타일리스틱스, 갈란트, 타이달라싸인, 비제이 더 시카고키드 등 흑인음악의 레전드와 신예들의 첫 내한이 이어지며 국내 R&B/SOUL/HIPHOP 팬들의 최고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외에도 뮤지크소울차일드,에릭베넷,제프버넷 등 국내 흑인음악 팬들에게 친숙한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국내 아티스트들의 무대도 기대감을 갖기 충분하다. 크러쉬, 딘, 어반자카파, 지소울, 정기고 와 같은 국내 R&B/SOUL/HIPHOP의 음원 강자들의 무대와 더불어 후디,엘로,식케이,민제,보니,오케이션,넉살 등 향후 행보가 주목되는 아티스트들과 김마스타 트리오, 팔로알토, 비프리, 진보, 스컬, 딥플로우등 베테랑들까지 다양한 무대로 리스너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8월 13일부터14일까지 양일간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일대에서 진행되는 2016서울소울페스티벌은 멜론티켓, YES24, 인터파크, 티켓링크, 하나티켓, 티켓몬스터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각 예매처별로 최종라인업 발표를 기념하여 다양한 티켓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멜론티켓, YES24, 인터파크에서 서울소울페스티벌 예매를 진행한 관객에게 맥스웰 단독 공연 20% 할인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서울소울페스티벌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