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YP엔터테인먼트
발표 4주차가 넘어선 원더걸스(예은, 유빈, 선미, 혜림)의 ' Why So Lonely'(와이 소 론리)는 7월 27일 정오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 1위를 탈환했다.
꾸준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던 'Why So Lonely'는 결국 이날 실시간 차트 1위까지 탈환하며 원더걸스 열풍을 입증했다. 이로써 'Why So Lonely'는 27일 정오 기준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5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됐다.
'Why So Lonely'는 발표 당시 실시간, 일간 차트 1위 올킬은 물론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벅스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7개 음원사이트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특히 멜론에서는 2007년 9월 발표한 '텔미' 이후 한국 활동 타이틀 곡이 8연속 주간 차트 1위에 오르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이후 타 아티스트들의 신곡들과 경쟁을 펼치던 'Why So Lonely'는 역주행 끝에 지난 25일 지니 네이버뮤직 등에서 1위에 올랐고 27일엔 멜론까지 정상을 거머쥐게 됐다.
한편 ' Why So Lonely'는 원더걸스가 처음 시도하는 레게팝 장르 곡으로 멤버 선미, 혜림, 작곡가 홍지상이 함께 작곡했고 유빈, 선미, 혜림이 작사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