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혼술남녀’ 박하선 허당美, 사랑스럽지 아니한가

입력 2016-09-13 09: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혼술남녀’ 박하선 허당美, 사랑스럽지 아니한가

배우 박하선이 어리숙하면서도 인간적인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오랜만에 코믹 연기로 안방극장을 찾은 박하선. 거침없이 망가지는 코믹함, 직장인들의 애환을 잘 녹여낸 짠 내 가득한 모습에 따뜻한 인간미까지 더해지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2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혼술남녀’(극본 명수현 연출 최규식)에서는 박하나(박하선)의 허당기 가득한 모습이 그려졌다. 박하나가 학원 강의실에 들어섰을 때 한 남학생이 커피를 건넸는데, 박하나는 노량진의 무명 신입 강사로 진정석(하석진\)에게 무시당하고 종합반 팀에서도 혼자 빠져있었던 터라 남학생의 예상치 못한 호의에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하지만 그 커피는 남학생이 정채연(정채연)에게 본인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준비했으나, 거절당하자 눈 앞에 있던 박하나에게 대신 줬던 것이다. 이런 정황을 알 바 없는 박하나는 본인을 위해 사온 것이라고 착각해 “이렇게 절 응원해주시는 분을 보니 고맙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하다”면서 울컥했고, 보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박하나가 오해하는 모습에 기범(키)은 자신이 더 부끄러워진다며 당혹스러움을 숨기지 못한 반면, 공명은 오히려 힘내라며 응원의 말을 전했고, 강의 후에 박하나가 전날 밤 버스 정거장에서 졸다가 벗어놓고 간 구두를 전해줬다. 박하나는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자 그와 식사를 했고, 많이 힘드냐는 질문에 박하나는 "내가 아무리 힘들다 한들, 학생들보다 힘들겠어? 시험 하나로 인생이 좌우되는 사람들한테 보탬이 돼야 하는데 눈물이나 보이고 면목없다”며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전했다.

그러는가 하면, 자신은 공부에 적성도 안 맞고 의지박약이라는 공명에게 그녀는 "내가 보기에는 너 잘 할 것 같은데? 일단 네 문제점은 알고 있단 얘기잖아. 문제를 안다는 건, 고칠 수 있단 거 아니겠어? 난 너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따뜻한 격려로 그를 감동하게 했다. 그러나 이도 잠시였다. 더 이상 어리숙한 모습을 보이지 않겠다던 박하나는 학원에서 걸려온 전화 한 통에 급하게 나가며 홍보용 물티슈가 가득 담긴 쇼핑백을 식당에 그대로 두고 나가는 허당 면모로 그를 피식거리게 했다.

이후 박하나 대신 자발적으로 홍보 물티슈를 대신 돌리던 공명의 모습을 본 진정석이 분노하자, 그는 박하나는 학생들을 진심으로 걱정하고 위로하는 사람이라고 감싸는 모습을 모여 앞으로 박하나가 진정석뿐만 아니라 공명과도 어떤 관계를 이어갈지 궁금증을 높였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