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센스 ‘The Anecdote’ 1주년 기념 파티 현장 공개

입력 2016-09-13 10: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BANA

래퍼 이센스가 소속되어 있는 비스츠앤네이티브스(이하 BANA)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 리얼리티쇼 ‘I`m Good(아임굿)’ 5화 ‘1st anniversary’를 12일 공개했다.

다섯 번째를 맞은 이번 ‘I`m Good’의 에피소드에서는 지난 8월 27일 홍대 헨즈에서 열렸던 이센스의 첫번째 정규앨범인 'The Anecdote (디 애넥도트)' 발매 1주년 기념파티의 현장을 담았다.

이날 현장에는 앨범을 발매한 이센스가 복역 중인 관계로 함께하지 못했음에도 DJ 소울스케이프를 비롯하여 글렌체크, 250, XXX 등 많은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기념 파티를 빛냈다.

또한 500여명에 달하는 많은 인파가 기념비적인 앨범의 1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몰려들어 클럽을 가득 메웠다. 이들은 'The Anecdote'의 수록곡이 등장할 때마다 열렬히 환호했고, 한 곡 한 곡 함께 따라 부르며 파티를 즐겼다.

이번 에피소드는 이 날 현장에서 깜짝 공개된 리믹스들 또한 짧게나마 들어볼 수 있어 흥미롭다. 1주년 기념 파티 하루 전 26일 밤 12시에 ‘Beenzino (빈지노)’와 ‘Masta Wu (마스터우)’가 참여한 'The Anecdote'의 수록곡 리믹스들을 온라인을 통해서 무료로 공개한 데에 이어 이날 파티에 참여한 DJ들이 각자 'The Anecdote' 앨범에 수록된 음원들의 다채로운 리믹스들을 깜짝 공개하면서 앨범의 1주년 기념의 의미를 더했다.

이센스의 'The Anecdote'는 2015년 8월 27일 발매되어 2015년 한 해동안 대중과 평단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센스의 첫번째 정규앨범이다.

예약판매 개시 첫주에 1만6,000장의 판매고를 기록, 총 1만9,000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힙합 앨범으로써는 최근 몇년간 찾아볼 수 없었던 놀라운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2015년 연말 거의 모든 평론 매체에서 올해의 앨범으로 'The Anecdote'를 손꼽은데 이어 2016년 2월에 열린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음반', '올해의 힙합음반' 두 개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