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日 첫 싱글 ‘DUMB & DUMBER’ 오리콘 1위…뜨거운 인기 입증

입력 2016-09-29 08: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콘이 또 한번 일본 오리콘 데일리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아이콘이 지난 28일 발매한 일본 첫 오리지널 싱글 ‘DUMB & DUMBER’는 3만 8000천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데일리 CD 싱글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아이콘은 지난 1월 일본에서 발매한 데뷔앨범 ‘WELCOME BACK’의 오리콘 데일리 CD 앨범 랭킹 1위에 이어 두 번째로 데일리 랭킹 1위를 기록하며 일본 현지에서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싱글 ‘DUMB & DUMBER’는 일본 아이튠즈 팝 탑 송을 포함 두 장르에서도 1위를 기록, CD뿐만 아니라 음원에서도 강세를 나타냈다. 또 아이콘은 트위터에서 멤버들이 팬들의 질문에 답하는 스페셜 진행하는데 이와 관련 해쉬태그가 월드와이드 트렌드워드 1위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번 싱글에는 국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모은 ‘DUMB & DUMBER’를 비롯 지난 5월에 발매돼 국내외 음원차트 정상을 휩쓴 ‘오늘 모해’, 일본에서 발표한 ‘LOVE ME’와 지난 일본 투어에서 선보인 ‘SINOSIJAK REMIX’ 등 총 4곡이 일본어 버전으로 수록되어 있다.

한편, 아이콘은 지난 11일 치바를 시작으로 두번째 아레나 투어인 ‘iKON JAPAN TOUR 2016’을 진행중에 있다. 10월 말까지 이어지는 이번 투어는 오사카, 고베, 후쿠오카, 도쿄 등 6개 도시에서 총 16회 공연, 17만 6,000여명을 동원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