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日 첫싱글 오리콘 주간차트+빌보드 재팬 1위

입력 2016-10-04 08: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콘, 日 첫싱글 오리콘 주간차트+빌보드 재팬 1위

아이콘의 일본 첫 싱글 ‘DUMB&DUMBER’가 오리콘 위클리 차트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달 28일 발매된 아이콘의 일본 첫 오리지널 싱글 ‘DUMB&DUMBER’는 지난 주 3만 8000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발매와 동시 오리콘 데일리 CD 싱글 랭킹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위클리 차트까지 정상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콘의 ‘DUMB&DUMBER’빌보드 재팬 싱글 세일즈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고 이외 아이튠즈 팝 탑 송을 포함한 2개의 장르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CD, 음원 모두 정상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이번 싱글에는 국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모은 ‘DUMB & DUMBER’를 비롯해 지난 5월 발매돼 국내외 음원차트 정상을 휩쓴 ‘오늘 모해’, 일본에서 발표한 ‘LOVE ME’와 지난 일본 투어에서 선보인 ‘SINOSIJAK REMIX’ 등 총 4곡이 일본어 버전으로 수록되어 있다.

한편, 아이콘은 지난 달 11일 치바를 시작으로 두번째 아레나 투어인 ‘iKON JAPAN TOUR 2016’을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투어는 10월 말까지 진행된다. 오사카, 고베, 후쿠오카, 도쿄 등 6개 도시에서 총 16회 공연, 17만 6,000여명의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