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theK(원더케이)는 론칭 후 가파른 구독자 증가 속도를 보여왔고 지난 4월 이후 5개월여만에 100만명의 구독자가 추가, 이는 국내 유튜브 채널 기준 4위(전 세계 259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채널 총 누적 조회수도 42억 8천만뷰를 넘으며 국내 채널 중 누적 조회수 3위를 기록했다.
1theK(원더케이)는 장르를 불문한 국내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음악을 전파하는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팬과 아티스트간의 벽을 허무는 K-POP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음원 발매 30분 전 생중계를 통해 가장 먼저 신곡 라이브를 감상하는 Live ONE과 아티스트가 팬들을 직접 찾아가 깜짝 공연을 펼치는 Run To You, 아름다운 장면과 나직한 목소리로 노래 가사를 이야기 하는 리릭시네마를 포함해 20여 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누적 조회수 2억만뷰를 기록하며 음악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K-POP의 강점으로 꼽히는 퍼포먼스를 친숙하게 만날 수 있는 커버댄스 튜토리얼 Let`s Dance(렛츠댄스) 중 그룹 트와이스 편(조회수 14,235,314뷰)과 여자친구 편(조회수 10,434,801뷰)은 조회수 1천만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렛츠댄스는 인기 아티스트가 직접 가르치는 포인트안무와 거울모드영상뿐만 아니라 팬들이 참여하는 커버댄스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최근에는 꾸준한 리뉴얼을 통해 대기실 옆 오락실, 대기실 옆 라이브 등 ‘대기실 옆’ 시리즈를 비롯한 신선한 프로그램을 다수 선보이며 성장 중이다.
1theK(원더케이)는 국내 대표 종합 엔터테인먼트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세계 음악시장에 수준 높은 K-POP 콘텐츠 확산 및 한류 저변 확대를 목표로 론칭한 글로벌 K-POP 뉴미디어 채널이다. 로엔이 보유한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을 통해 완성된 다양한 K-POP 콘텐츠를 글로벌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해외 팬들에게 전달하고 아티스트와 K-POP 팬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총 8개(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구글, 유쿠, 웨이보, 투도우) 국내외 뉴미디어 채널을 보유한 1theK(원더케이)는 총 누적 구독자 수 약 851만명을 기록 중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로엔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