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숨’ 오싹한 공포 포인트… ‘알려줌’ 영상 공개

입력 2016-10-19 10: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주말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혼숨>이 ‘혼숨’ 괴담의 유래부터 영화의 흥미 포인트까지 모두 담아낸 ‘알려줌’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혼숨>은 ‘혼숨’ 괴담과 함께 사라진 여고생의 실체를 추적하는 리얼 미스터리 공포로, 영화의 소재인 ‘혼숨’은 인형을 매개체로 귀신을 불러내는 일종의 강령술이다.

이번에 공개된 특별 영상은 개성 넘치고 흥미로운 구성의 ‘알려줌’이라는 컨셉으로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며 눈길을 더한다. 2007년 일본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는 ‘혼숨’괴담의 유래와 ‘혼숨’ 방법을 설명하며 시작된 영상은 영화의 배경지식을 나레이션과 함께 소개하며 호기심을 자극시킨다.

또한, 실제 영화 이미지를 배경으로 유머 넘치는 자막과 말풍선을 센스 있게 활용하여 영화의 스토리를 흥미롭게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페이크 다큐멘터리’, ‘아프리카TV’ 같은 영화 속 흥미 포인트를 하나하나 짚어가며, 이러한 영화 속 설정들을 잘 살려낸 영화 <혼숨>을 “한마디로, 영리하게 만든 무서운 영화”라고 소개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한편, 레전드 방송을 위해 죽음의 생방송을 펼치는 아프리카TV 인기 ‘BJ 야광’이 공포의 실체를 실시간으로 맞닥뜨리며 오싹한 공포를 선사할 영화 <혼숨>은 오는 10월 27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프레인글로벌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