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린X박재범, 피처링 2번째 선공개곡 '원 스텝' 차트 상위권

입력 2016-11-01 09: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효린과 박재범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ONE STEP(원 스텝)'이 공개와 동시에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올랐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측은 "지난 1일 자정 공개된 효린의 'One Step(원 스텝)'는 엠넷닷컴, 벅스뮤직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고 전했다. 두 번째 선공개곡 ‘원 스텝’(One Step)은 정확히 90년대의 향수를 전달하는 곡으로, 효린과 박재범의 콜라보레이션이 유려한 멜로디 위에서 완벽한 앙상블을 이룬 알앤비 팝 장르의 곡이다. 90년대로 시계를 돌린 듯한 로맨틱한 분위기는 노래 곳곳에서 풍긴다. 당시 유행하는 형식을 빌려왔지만, 이 곡에서 주목할 점은 90’s 알앤비 장르가 갖는 정통성과 보편성, 대중을 포용할 수 있는 최적의 음악이다. 능수능란하게 표현한 효린의 보컬과 더불어 박재범은 그만의 개성으로 그루브를 재해석해 90년대의 알앤비 소울과 현대적인 네오소울을 동시에 느끼게끔 했다.

'One Step(원 스텝)’역시 전 세계에서 히트곡을 발표한 글로벌 드림팀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I.O.I 등과 작업한 미국 작곡가 Melanie Joy Fontana를 필두로 태양, 지드래곤, 일본의 이그자일 등과 작업한 Deekei, 그리고 유럽 작곡가 Jany Schella, Erik Lidbom, Andreas Oberg 등이 공동으로 힘을 합쳤다. 여기에 효린과 박재범도 프로듀싱에 적극 참여해 아름다운 러브송을 만들어냈다.

효린은 가창력을 인정받으며 세계적인 힙합 일렉트로닉그룹 파이스트 무브먼트의 새 음반에 가창자로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일렉트로닉 뮤직의 거장인 작곡가 조르지오 모로더와도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쟁쟁한 해외 뮤지션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온 효린은 이번 신곡이 약 3년 만에 발표하는 솔로 싱글인 만큼 곡의 완성도에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고 전해졌다.

한편 효린은 11월 8일 정식 미니앨범 발매와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