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소로우 성진환, 첫 솔로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 개최

입력 2016-11-03 10: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윗소로우 성진환이 네이버 V 라이브를 통해 정규 앨범 발매 소식을 알렸다.

28일 자정 공개되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은 [BABY BIRDS]로 11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커버 디자인은 지난 싱글과 마찬가지로 디자인 스튜디오인 제로퍼제로와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에 그는 “여러 시안이 있었는데 어린 새가 힘겹게 날개짓을 하고 있는 모습, 또 어딘가를 바라보는 듯한 모습이 수록된 곡과도 맞고 마음에 와 닿아서 결정하게 됐다. 단순하지만 힘이 있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정규 앨범 역시 한정반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이미 지난 10월 ‘팔베개’와 ‘포근해’ 두 곡이 담긴 넘버링 한정반을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1000장 완판을 하기도 했던 그는 이번에는 CD와 카세트 테이프 구성에 더해 또 다른 무언가를 추가한 패키지를 제작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정반은 18일부터 일반반은 24일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카세트 테이프 제작과 관련해서는 아날로그 매체에 대한 애틋함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보너스 트랙이 수록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500개 한정 제작이라는 말에 팬들은 “수량이 너무 적은 것 아니냐”, “지금 V 라이브를 시청 중인 사람 수 보다 적다”고 원성을 보내기도 했으며, 팀의 큰 형 인호진은 일일 기자로 변신해 V앱 중에 “ID:hojinside 의 질문엔 성진환이 결국엔 쌩 깠다” 라며 팀내 분위기를 전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공연 소식도 전했다. 12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열리는 첫 솔로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티켓 오픈은 11월 9일 수요일 저녁 8시 인터파크를 통해 진행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스윗소로우컴퍼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