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투의 화신’ 코믹 댄스, 알고보니 현장에서 만든 에필로그

입력 2016-11-07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질투의 화신’(서숙향 극본, 박신우, 이정흠 연출, SM C&C 제작)의 에필로그에 등장한 현란한 코믹댄스가 즉석으로 만들어져 화제다.

‘질투의 화신’ 11월 2일 21회 방송분에서 극중 화신(조정석 분)이 유방암완치 판정을 받았고, 병원로비에서 그는 나리(공효진 분)앞에서 춤을 추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선보인 바 있다.

그리고 이어진 3일 22회방송분 에필로그에서는 21회 화신의 춤장면 번외편이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때는 극중 의사인 금석호(배해선 분)와 오간호사(박진주 분)까지 합세해 흥겨운 댄스를 추었고, 이를 바라보던 나리또한 어깨를 들썩인 것이다.

알고보니 이는 박신우감독의 깜짝 아이디어로 빛을 볼 수 있었다. 조정석이 공효진 앞에서 춤추는 장면을 보며 웃음짓던 박감독은 배우들에게 다 같이 춤추는 장면이 들어가면 좋겠다고 제안했고, 이에 이들은 그 자리에서 이른바 회오리춤이 포함된 즉석 춤안무를 짜게 되었다.

이에 그동안 극중에서 다양한 춤을 선사했던 조정석 뿐만 아니라 배해선또한 뮤지컬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여왔던 배우답게 실력을 과시했고, 박진주 역시 숨은 끼를 이번에도 드러낼 수 있었다. 특히, 여기에다 드라마 OST인 ‘에이프릴 세컨드’, 그리고 CG까지 곁들여지면서 코믹 댄스영상이 완성되었다.

덕분에 지난 16회 에필로그당시 화신이 나리에게 사과하는 내용의 역대급 뉴스가 방송되면서 큰 관심을 이끈 데 이어, 이번에는 코믹댄스 에필로그까지 공개되면서 더욱 화제를 끌게 된 것이다.

조연출 한태섭PD는 “박감독님께서 다 같이 춤추는 장면을 제안하셨을 때 배우들도 매우 신난 채로 순식간에 춤 안무를 짰고, 이처럼 현란하고도 코믹한 댄스 장면을 선보일 수 있었다”라며 “이 장면을 포함해 그동안 드라마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남은 방송을 앞두고 연기자와 제작진모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마지막까지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소개했다.

드라마 ‘질투의 화신’은 질투라곤 몰랐던 마초기자와 재벌남이 생계형 기상캐스터를 만나 질투로 스타일 망가져 가며 애정을 구걸하는 양다리 로맨스로, 23회, 24회는 각각 11월 9일과 10일 밤 10시에 SBS-TV를 통해 방송된다. 후속으로 11월 16일부터는 전지현과 이민호 주연의 ‘푸른 바다의 전설’이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