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주현, 뮤지컬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라이브 앨범 발매

입력 2016-11-22 16: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뮤지컬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VOKAL> 라이브앨범, 대망의 두 번째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VOKAL> 라이브앨범은 지난 2016년 1월 22일(금), 23일(토) 이틀간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개최된 옥주현 뮤지컬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실황을 담은 앨범으로, 지난 8월 4일 앞서 발매된 첫 번째 앨범 ‘정제(精製)’는 공연 실황 중 연출과 퍼포먼스보다 노래 자체의 완성도가 높은 16곡을 선별해 현장음을 최소화하고 다듬어 수록하였으며, 발매 하루 만에 주요 음반 매장에서 품절이 속출 하는 등 판매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오는 29일 발매되는 두 번째 앨범은 콘서트를 기록하는 앨범으로서 곡의 소개 멘트, 게스트와의 대화, 뮤지컬 해설 등의 멘트 하나까지도 정제 없이 거칠게 살려낸 것이 특징.

앨범을 듣는 것 만으로 콘서트를 보지 못한 이들에게 콘서트 현장에 있는 것 같은 라이브의 생생함을, 콘서트를 관람했던 관객들에게는 그날의 전율과 감동을 다시금 생생하게 전달해줄 두 번째 앨범은 또 한번의 판매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콘서트의 오프닝을 장식했던 뮤지컬 <아이다>의 넘버 ‘THE DANCE OF THE ROBE’, ‘MY STRONGEST SUIT’, 유머러스한 콩트와 함께 상큼 발랄한 탭 댄스가 돋보였던 뮤지컬 <브로드웨이42번가>의 넘버 ‘GO INTO YOUR DANCE’, 8분 30분을 편집 없이 담아낸 ‘CELL BLOCK TANGO’, 아빠를 추억하는 울먹임을 여과 없이 담아낸 ‘아빠베개’, ‘자장가’, 핑클 시절의 히트곡을 담아낸 ‘FIN.K.L MEDLEY’ 등 첫 번째 앨범에 수록되지 않았던 많은 곡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흡입력으로 뮤지컬 마니아들 사이에 옥주현 최고의 히트곡으로 통하는 ‘Rebecca-ACT2-’의 솔로 버전, 콘서트의 관객으로 객석에 앉아 있던 2NE1의 산다라박이 깜짝 참여했던 ‘DEFYING GRAVITY’ 등 첫 번째 앨범에 수록된 곡 중 일부도 다른 버전으로 수록했다.

특히 관객들이 한 목소리로 합창해준 핑클 시절의 넘버 ‘당신은 모르실거야’를 앨범의 마지막 곡으로 수록, 지난 10년간의 옥주현을 있게 한 팬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한편, 옥주현은 뮤지컬 '스위니 토드' 공연을 마치고 휴식을 취하며 차기작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뮤지컬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VOKAL>의 라이브앨범의 두 번째 앨범은 오는 22일 온라인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판매가 시작되고, 29일 각종 온,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정식 발매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포트럭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