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이선균, 송지효 용서했지만 다시 안지 못했다

입력 2016-11-27 09: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이선균은 송지효를 용서했지만 상처는 지워지지 않았다. 드라마틱한 해피엔딩이 현실에선 어려운 이유다.

26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10회분은 도현우(이선균)가 끝내 아내 정수연(송지효)을 가슴으로 안지 못했던 장면으로 끝을 맺었다. 결정적인 순간, 바람남의 모습이 떠올랐고, 자신도 모르게 아내를 밀쳐내고 만 것.

수연을 진심으로 용서한 현우는 아내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꽃바구니를 샀고 부부가 좋아했던 별 모양의 목걸이를 준비했다. 그런 사이 인터넷 커뮤니티 안에서 아이디 ‘불륜패치’에 의해 수연의 신상이 털리는 위기가 찾아왔지만, 현우는 아내와 아들을 위해 온 힘을 다해 이를 막았다. 게시판을 “아내를 용서하겠다”는 글로 도배한 것. 현우의 진심을 안 댓글러들 역시 그를 도왔다.

신상 털이 사건이 일단락된 뒤, 현우는 아내와 떨어져 지내며 느꼈던 후회와 진심을 수연에게 전했다. 한 여자로서 아내의 마음을 이해해보려 한 적 없던 자신이, 구두의 밑창이 떨어질 때까지 아내를 혼자 외롭게 내버려둔 자신에 대해 “내가 훨씬 더 나쁜 놈이야”라며 자책했다. 그리고 “내가 너무 몰랐어. 널 그렇게 만들어서 정말 미안해”라며 힘들었을 아내의 마음을 보듬었다.

현우는 다시 손을 내밀었고, 남편의 진심에 수연은 눈물을 흘렸다. 이렇게 이들 부부 관계가 회복되는 듯했고, 다시 시작되는 듯했다. “우리 다 잊고 다시 시작하자. 예전처럼 행복하게 살자”라며 수연을 품에 안으려 했던 현우. 하지만 가슴 깊이 남아있는 상처 때문일까, 몸은 따라주질 않았다. 아내에게 가까이 갈수록 바람남 지선우(이석준)의 얼굴이 뇌리를 스쳤기 때문이다.

한편 미워도 다시 한 번, 용서와 화해의 해피엔딩이 현실에선 이렇게 어렵다. 아내를 이해하고 용서한 줄 알았지만, 가슴에 새겨진 상처의 잔상까지 사라진 것은 아니다. 과연 이선균과 송지효는 어떤 결말을 맞게 될지 기대를 모으는 이유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