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석-변요한 직접 부른 ‘당신, 거기’ 엔딩곡 오늘(8일) 공개

입력 2016-12-08 09: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세계 30개국 베스트셀러 1위 기욤 뮈소의 동명 소설을 전세계 최초로 영화화해 화제를 모으는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제작: 수필름│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감독: 홍지영│주연: 김윤석, 변요한, 채서진)가 오늘 8일(목) 김윤석과 변요한이 함께 부른 ‘당신의 모습’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공개한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10개의 알약을 얻게 된 남자가 30년 전의 자신과 만나 평생 후회하고 있던 과거의 한 사건을 바꾸려 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김윤석과 변요한이 함께 불렀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영화 엔딩곡 ‘당신의 모습’은 80년대를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 김현식의 명곡으로 극중에서는 30년 전 과거인 1985년을 나타내는 시대의 아이콘으로서 관객들의 추억을 자극하며 영화의 감동을 배가시킨다.

특히 두 배우의 감수성 짙은 꿀 보이스로 재탄생한 영화 엔딩곡 ‘당신의 모습’은 “잡으려 해도 잡히지 않는 당신의 모습을 이제는 정말, 이제는 정말 잊기로 했어”라는 가사가 영화 속 첫사랑 ‘연아’를 잊지 못하는 ‘수현’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 해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는 마지막 순간까지 관객에게 마음을 울리는 진한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영화 속 장면들뿐만 아니라 극중 2인 1역을 펼친 김윤석과 변요한의 케미가 200% 빛나는 녹음 현장까지 담겨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중저음의 무게감 있는 김윤석의 목소리와 변요한의 목소리가 환상적으로 어우러져 듣는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하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서로의 목소리에 화음을 넣는 모습은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훈훈한 감동을 자아낸다.

쑥스러운 듯 웃어 보이다가도 수준급의 노래 실력을 선보이는 두 배우의 모습이 여심을 잔뜩 설레게 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에서 만나는 김현식의 명곡 ‘당신의 모습’은 80년대 문화를 향유한 관객들에게는 아련한 향수를 안겨주고, 그 외의 관객들에게는 새로운 명곡을 소개하며 보는 재미와 듣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윤석과 변요한 두 배우의 하모니로 완성된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의 엔딩곡 ‘당신의 모습’은 8일(목) 오늘 멜론, 올레뮤직, 벅스, 엠넷, 네이버 뮤직, 소리바다, 몽키3, 지니뮤직 8개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 겨울 인생을 뒤바꿀 10번의 특별한 기회를 선사할 시간여행 판타지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오는 12월 14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