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판도라’[감독: 박정우, 제공/배급: NEW, 제작: ㈜CAC엔터테인먼트, 공동제작: ㈜시네마파크]가 뜨거운 반응과 입소문으로 흥행 가도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역대급 명품 연기를 펼친 6인 배우의 모습을 담은 특별 포스터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이번에 공개된 특별 포스터는 ‘판도라’에서 몸을 아끼지 않는 혼신의 열연을 선보인 배우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먼저 초유의 원전 재난 속에서 흙먼지를 뒤집어 쓴 얼굴로 두려움 가득한 표정을 짓고 있는 ‘재혁’의 김남길을 비롯해, 재난 상황 속에서도 자식을 지키기 위한 뜨거운 모성애를 선보이며 열연을 펼치는 ‘정혜’ 역의 문정희, 누구보다 투철한 희생 정신과 책임감을 지닌 인물로 끝까지 현장을 지키며 사태를 막고자 애쓰는 발전소 소장 ‘평섭’ 역으로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정진영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의리 있고 인간미 넘치는 재혁의 친구 ‘길섭’ 역의 김대명과 신예답지 않은 출중한 연기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재혁의 여자친구 ‘연주’ 역의 김주현, 그리고 국가적 재난을 수습하려 고뇌하고, 현 시대에 필요한 리더의 모습을 제시한 ‘대통령’ 역의 김명민까지 담고 있어 배우들의 역대급 인생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킨다.

‘판도라’는 역대 최대 규모의 강진에 이어 한반도를 위협하는 원전 사고까지, 예고없이 찾아온 대한민국 초유의 재난 속에서 최악의 사태를 막기 위한 평범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 작품이다. 국내 최초로 원전 소재를 다룬 초대형 재난 블록버스터로서 압도적인 스케일과 절망 속에서 피어나는 희망과 감동의 메시지로 올 겨울, 최고의 가족영화로 손꼽히고 있다.

지난 7일(수) 개봉해 역대 12월 개봉작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 개봉 5일 만에 관객수 145만 명 돌파 등 거침없는 흥행 질주를 펼치고 있는 초대형 재난 블록버스터 ‘판도라’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