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빅뱅 “완전체 2주 후 마무리”…새해 첫 1위·4관왕 [종합]

입력 2017-01-01 12: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기가요’ 빅뱅 “완전체 활동 2주 후 마무리”…새해 첫 1위·4관왕 [종합]

그룹 빅뱅이 1일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17년 새해 첫 1위며 음악방송 통틀어 4관왕째다.

1일 '인기가요'에선 빅뱅과 볼빨간사춘기가 1위 대결을 벌였다. 빅뱅은 '에라모르겠다' '라스트댄스' 2곡으로, 볼빨간 사춘기는 '좋다고 말해'로 경합했다. 트로피는 빅뱅의 차지였다. 이로써 빅뱅은 엠넷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2관왕을 이루며 총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빅뱅은 이날 '에라모르겠다'를 통해 악동스러운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 명불허전 무대 매너를 보여줬다.

빅뱅 지드래곤은 "1월1일에 1위를 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 태양은 "빅뱅 10년동안 우리를 잘 키워준 YG 식구들 감사하다", 탑은 "15일 '인기가요'가 완전체 마지막 모습이다. 돌아왔을 때 더 성장한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 이어 형들은 막내 생일의 한참 지난 생일을 축하했고 승리는 당황해하면서도 "팬들에게 고맙다"고 소감을 덧붙였다.


이날 '인기가요'에서는 젝스키스의 마지막 음악방송 무대와 최초 공개한 '세 단어' 무대를 비롯해 세븐틴의 ‘붐붐’, 업텐션의 ‘하얗게 불태웠어’, 라붐의 ‘겨울동화’, 비트윈의 ‘태양이 뜨면’, 슈퍼키드의 ‘SUNDANCE’, 펜타곤의 ‘감이 오지’, 빅톤의 ‘What time is it now?’, 배다해의 ‘똑똑똑’, 스누퍼의 ‘It’s raining’, 베이비부의 ‘Right Now’, 보이스퍼의 ‘어쩌니’, 보너스베이비의 ‘우리끼리’, 하이솔의 ‘사랑해 사랑해’, 일급비밀의 ‘She’ 등이 방송됐다.

SBS ‘인기가요’는 매주 일요일 낮 12시 1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인기가요’ 방송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