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 박서준 글공부 삼매경...고도의 집중력 달고 선우 役 소화

입력 2017-01-03 13: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화랑’ 박서준 글공부 삼매경...고도의 집중력 달고 선우 役 소화

배우 박서준이 글공부 삼매경에 빠졌다.

박서준은 KBS2 월화드라마 ‘화랑’에서 ‘선우’ 역을 맡아 다양한 감정 표현을 압도적인 연기로 그려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박서준 측은 ‘화랑’ 6회 방송을 앞두고 글공부에 열중한 박서준의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해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3일 오후 공개된 2장의 ‘화랑’ 비하인드 컷에는 책을 뚫을 듯한 눈빛으로 글 공부를 하고 있는 박서준의 모습이 담겨있다. 책을 보며 정성스럽게 한 글자 한 글자 써 내려가는 모습에서 매 장면 최선을 다하는 박서준의 열정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정갈한 글씨체는 박서준의 붓글씨 연습량과 노력이 드러내는 대목. 실제 촬영 당시에도 한자를 능숙하게 써내려가는 박서준의 모습에 스태프들이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박서준 소속사 키이스트 관계자는 “박서준은 촬영에 앞서 본인 연기는 물론이고 소품 하나까지 직접 챙기고 준비하는 노력파 배우”라면서 “해당 장면 역시 학창시절 한자 공부를 했던 경험에 본인의 노력을 더해 촬영에 임한 것이고, 그 노력이 장면에 예쁘게 담긴 것 같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박서준은 캐릭터에 완벽 몰입해 낯설기만 했던 붓 잡기와 글쓰기, 세상 글자라고는 주령구에 쓰여있는 200여자가 전부라 생각했던 천인 ‘무명’에서 ‘선우’라는 이름을 얻어 화랑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임팩트 있게 그려내고 있다.

말끔해진 옷차림과 외모는 물론 레이저를 쏘는 듯 한 눈빛과 고도의 집중력으로 화랑 ‘선우’를 완벽히 표현한 것. 또한 친구 막문(이광수 분)의 억울한 죽음에 대한 복수와 가족인 안지공(최원영 분), 아로(고아라 분)을 지키기 위해 화랑으로 살아남으려는 간절함까지 그려내고 있어 앞으로의 전개에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박서준, 박형식, 최민호, 도지한, 조윤우, 김태형 등의 본격 화랑 입성기는 3일 밤 10시 KBS 2TV ‘화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 | 키이스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