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바다의 전설’ 이지훈, 냉·온탕 넘나드는 ‘입체적인’ 악역

입력 2017-01-05 08: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푸른바다의 전설’ 이지훈, 냉·온탕 넘나드는 ‘입체적인’ 악역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이민호의 형 ‘허치현’ 역을 맡은 이지훈이 본격적인 캐릭터 변화를 꾀하며 부드러움과 섬뜩함을 오가는 열연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것.

극 중 허치현은 새아버지 허일중(최정우 분)의 사랑을 받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했지만, 허일중이 친아들인 허준재(이민호 분)에게 모든 재산을 상속하려는 것을 알고 완전히 돌아선 상황. 이지훈은 지난 4일 방송된 14회에서 시크한 슈트와 짧아진 올백 머리로 이전의 허치현과는 180도 달라진 분위기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허치현은 허일중이 아파 입원해있는 사이 회사의 모든 회장 권한을 자신에게 돌리고 임원들을 압박하는 등 이전과 달라진 차가운 눈빛과 냉소적인 언행으로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또한, 허준재에게 건강이 좋아진 아버지가 여행을 갔고, 모든 재산을 자신과 어머니 강서희(황신혜 분)에게 주기로 했다는 등의 거짓말로 허준재 부자(父子)를 갈라놓으려는 속셈을 드러내며 섬뜩함을 자아냈다.

반면, 허치현은 심청(전지현 분)에게는 한없이 다정하고 따뜻한 반전 면모를 보여 눈길을 모았다. 심청을 불러 함께 식사를 하고, 심청이 하는 모든 행동을 사랑스러운 눈빛으로 바라보며 미소 짓는 등 달달한 면모를 선보인 것. 하지만 이는 심청을 좋아하게 된 것인지 허준재의 모든 것을 빼앗고 싶은 마음인지 의중을 알 수 없는 행동으로 불안감을 조성했다. 또한 자신과 함께 있던 심청을 발견하고 곧장 집으로 끌고 간 허준재를 의미심장한 눈빛으로 바라봐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흥미를 고조시켰다.

이처럼 본격 흑화한 이지훈은 악역으로서 강렬한 존재감을 선사하며 안방극장을 압도했다. 차가운 눈빛의 냉철한 모습부터 부드럽고 온화한 모습까지, 상대에 따라 냉탕과 온탕을 넘나드는 입체적인 악역으로 쫄깃한 긴장감을 자아냈다는 평. 소름 끼치는 캐릭터 열연으로 극의 새로운 전개를 예고한 이지훈의 활약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이지훈이 출연하는 ‘푸른 바다의 전설’은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SBS에서 방송된다.

사진 | 방송 캡처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