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N, 2017 KCBL 연예인 농구리그 업무협약 체결 (ft.JYP)

입력 2017-01-05 1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S N, 2017 KCBL 연예인 농구리그 업무협약 체결 (ft.JYP)

KBS N이 대한민국 농구 활성화에 앞장선다.

KBS N은 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KBS미디어센터에서 KBS N 이준용 대표이사와 WKBL 신선우 총재, KCBL 연예인 농구리그 대표자 가수 박진영이 참석한 가운데, 연예인 농구리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 체결은 2017년 통합스포츠 구현의 원년을 맞아 엘리트 스포츠(여자프로농구)와 생활체육(연예인)의 상호협력 첫 사례로, 농구의 색다른 재미와 생활체육 저변확대 기여에 목적이 있다.

특히 주관방송사 KBS N과 WKBL 그리고 연예인 농구단이 공동으로 대한민국 농구 활성화에 기여하고, 여자농구 발전과 저변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BS N은 이번 협약식 체결을 통해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통합을 의미하는 스포테인먼트 장르의 방송 콘텐츠를 개발하고 KBS N의 수준 높은 방송 인프라를 기반으로 생생한 현장을 전달해 농구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KBS N 이준용 대표이사는 “오늘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날이다. WKBL의 아낌없는 지원과 KCBL 연예인 농구리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바탕으로 새로운 콘텐츠의 창출과 생활체육으로서의 농구 발전은 물론,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사랑할 수 있는 새로운 스포츠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7 KCBL(Korea Celebrity Basketball League) 연예인 농구리그’ 는 9개 연예인 농구팀들이 1월 7일(토) 오후 7시 ‘진혼 vs 코드원’과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3월 5일(일)까지 총 21경기가 열리며, 여자프로농구가 끝난 직후 KBS N Sports를 통해서 단독 생중계 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